김천상무프로축구단 ‘K리그 통산 100경기 달성’ 이동경, “축구할 때 가장 행복”...리그 베스트11·도움왕 목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3:35:43
  • -
  • +
  • 인쇄
▲ ‘K리그 통산 100경기 달성’ 이동경, “축구할 때 가장 행복”...리그 베스트11·도움왕 목표

[뉴스스텝] 김천상무 이동경이 지난 22일 강원전에서 K리그 통산 100경기를 달성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의 이동경이 지난 ‘하나은행 K리그1 2024’ 18R에 출전하며 K리그 통산 100경기 출전을 달성했다.

이날 경기는 이동경의 김천상무 리그 데뷔전이었다.

이동경은 “2018년에 K리그 데뷔 이후 100경기이자 김천상무 리그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할 수 있어서 굉장히 기뻤다. 100경기를 치를 동안 함께 한 모든 사람에게 감사하다. 무엇보다 옆에서 고생해 준 가족들에게 가장 많은 감사함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욕탕 사장님, 이동경의 유별난 첫 축구 스승...“축구할 때 가장 행복”

이동경이 축구를 시작한 계기는 특별함을 넘어 유별나다.

2002년 당시 축구 꿈나무들이 한일 월드컵을 보며 축구선수를 꿈꿨지만, 이동경에게는 월드컵이 마냥 좋은 기억만은 아니었다.

그는 “사실 2002년 월드컵을 처음 봤을 때는 축구에 큰 흥미가 있지는 않았다.

오히려 어린 나이에 길거리에 많은 사람이 있는 것이 조금은 무서웠다.”라며 당시 기억을 회상했다.

이동경에게 축구에 흥미를 붙여준 인물은 의외의 인물이었다.

이동경은 “2002 월드컵이 끝나고 한두 달 정도 지난 뒤였다. 집 뒤에 목욕탕이 있었는데, 거기 사장님이 매일 같이 주차장으로 불러 축구를 가르쳐 주시고 공을 차게 해 주셨다. 그러면서 축구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다.”고 웃으며 말했다.

이후 초등학교 1학년부터 본격적으로 축구를 시작한 이동경은 초중고에 이어 대학교를 거치면서 기량이 만개했다.

그는 2018년 프로데뷔 이후 실력을 인정받으며 울산 HD에서 89경기, FC안양에서 10경기, 김천상무에서 1경기를 치르며 K리그 통산 100경기를 달성했다.

해외생활에 국가대표까지 더하면 많은 경기를 치렀지만 여전히 축구할 때가 가장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동경은 “축구선수는 경기장에 있을 때 가장 행복하다. 나 역시도 경기를 뛸 때 가장 행복하다.”며 축구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드러냈다.

“흘렙? 잘 몰라요”, ‘외질-김보경’이 롤모델...목표는 베스트 11과 도움왕

왼발이 주발인 이동경의 롤모델은 외질과 김보경이다. 항간에는 벨라루스의 알렉산더 흘렙으로 알려져 있으나 정작 이동경 본인은 흘렙에 대해 잘 모른다고 했다.

그는 “한 포털 사이트에 롤모델이 흘렙으로 적힌 것을 봤다. 사실 누군지 잘 모른다.”고 말했다. 이어 “롤모델을 꼽자면 같은 왼발을 사용하는 메수트 외질과 김보경 선수다.” 라고 말했다.

롤모델을 정정한 이동경은 김천상무에서 본격적인 선수 생활을 시작한 각오를 전했다.

그는 “군인으로서 군인정신을 가지고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다. 또 승리로 팬 여러분에게 많은 기쁨을 드리는 게 가장 큰 목표다.” 라고 각오했다.

이어 개인 타이틀에 대한 목표도 말했다. “우선 리그 베스트 11을 하고 싶고, 사실 나는 득점을 많이 하는 선수는 아니기 때문에 득점왕보다는 도움왕을 한번 해보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동경은 팬을 향한 인사도 잊지 않았다.

그는 “김천상무에 오면서 많은 분께서 환영을 해 주셔서 굉장히 감사했다. 앞으로 경기장에 많이 찾아와 주시면 그에 맞는 좋은 경기력으로 팬 여러분께서 즐겁게 경기를 보실 수 있게 하겠다.”라며 김천상무 팬에게 인사를 전했다.

한편, 김천상무와 이동경은 25일 대전, 29일 대구와 K리그1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시푸드뱅크, ㈜우림피엠씨로부터 3,400만 원 상당 한우뼈 기부 받아

[뉴스스텝] 하남시푸드뱅크(회장 이점복)는 12월 2일 ㈜우림피엠씨(대표이사 한준수, 공동대표 이혜선)로부터 총 3,400만 원 상당의 한우뼈를 기부받았다.이번에 전달된 한우뼈는 하남시푸드뱅크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 배분될 예정으로, 겨울철 면역력 강화와 건강한 식단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경기침체로 인해 식품 지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루어진 기부라는 점에서

송경택 서울시의원, “중국인 불법 택시 ‘흑차’ 서울 관광경제 위협··· 서울시 차원의 대응 필요”

[뉴스스텝] 서울시의회 송경택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12월 1일 제333회 정례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에서 최근 인천공항에서 중국인이 운용하는 불법 택시, 이른바 ‘흑차(黑車)’ 영업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는 서울로 유입되는 관광객 동선을 교란하고, 국내 합법 운수업 종사자들의 생존권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송 의원은 “중국인의 무비자 입국 재개 이후 인천공항에서 중국인이 운전하

행정안전부, 대한민국 AI 민주정부 클라우드 세계 1위 기업 아마존 만나다

[뉴스스텝]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은 12월 4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데이비드 자폴스키(David Zapolsky) 아마존(Amazon) 본사의 글로벌 대외정책 및 법무 총괄 수석 부회장을 접견했다. 이번 접견은 지난 10월 29일(수) APEC CEO 서밋에서 맷 가먼(Matt Garman), 아마존웹서비스(AWS) CEO가 한국 내 데이터센터 확충에 5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이뤄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