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희진-정수환-이정현-장용원-조수연 주연! '동창: 최후의 만찬', 2월 극장 개봉 확정 및 메인포스터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2 13:35:09
  • -
  • +
  • 인쇄
▲ 동창: 최후의 만찬

[뉴스스텝] 영화 '동창: 최후의 만찬'이 2월 극장 개봉을 확정지으며 메인 포스터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제 작 : 에이치 크리에이티브 그룹 | 공동제작 : 제이포엔터테인먼트 | 배 급 : ㈜이놀미디어 | 감독 : 배세웅 | 출연 : 장희진, 정수환, 이정현, 장용원, 조수연 외]

영화 '동창: 최후의 만찬'은 오랜만에 열린 동창회가 부동산·연봉·유학·브랜드로 서로를 평가하는 친구들로 인해 한국 사회의 민낯을 드러내는 최후의 만찬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그린 우정 폭망 코미디다.

'동창: 최후의 만찬'은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은다. 최근 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를 비롯해 [악의 꽃], [옷소매 붉은 끝동] 등에서 활약해 온 장희진,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스위트홈], [신병] 시리즈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이정현, [개그콘서트]의 ‘데프콘 어때요’로 최고 주가를 달리고 있는 개그우먼 조수연, 유튜브 채널 ‘예상치 못한 필름’의 ‘용원 게이’로 유명한 장용원, 드라마 [내 눈에 콩깍지]로 친숙한 정수환까지 개성 강한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이 밖에도 가수 산이, 배우 홍석천과 백성현의 특별 출연이 알려지며 관객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동창: 최후의 만찬'으로 첫 장편 데뷔를 준비 중인 배세웅 감독은 뉴욕에서 영화를 전공하고, 2016년 '두만강 저 너머'로 전 세계 28개 영화제에서 공식 초청 및 수상을 이어가며 주목받았다.

'동창: 최후의 만찬'은 동창회라는 지극히 한국적인 소재에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겪을 법한 현실적인 유머를 더한 ‘한국형 리얼리즘 코미디’로, 관객들에게 자연스러운 공감과 유쾌한 재미를 동시에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마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작 ‘최후의 만찬’을 떠올리게 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흩날리는 종이와 함께 놀란 얼굴로 테이블에 둘러앉은 동창들의 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한 가운데 자리한 ‘이선’(장희진 분)의 비장한 눈빛은 시선을 더욱 집중시킨다. 인물 하나하나의 생동감 넘치는 표정들이 사연을 더욱 궁금하게 하며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난장 코미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더해진 카피 “동창회의 마지막은 삭막해지는 게 국룰이냐?”는 웃음으로 시작해 파국으로 치닫는 동창회를 경험한 성인이라면 누구라도 공감할 멘트로 폭소를 자아낸다.

메인 포스터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우정 폭망 코미디 '동창: 최후의 만찬'은 오는 2월 전국 극장에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의회,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뉴스스텝] 의정부시의회는 22일 제34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의원발의 41건을 포함한 조례안 44건, 의정부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예산 분담 비율 조정 촉구 결의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총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권안나 의원이 ‘기부 문화 활성화 방향 제언’, 김현채 의원이 ‘

경상원,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 26년 AI 맞춤 서비스 도입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2일, 도내 소상공인의 행정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의 현황과 향후 개선 방향을 담은 「경기도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 VOL.12」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기바로’는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사업 신청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