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 27억 투입해 노후 체육관 전면 개보수, 지역사회 복합문화공간으로 탄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3:35:04
  • -
  • +
  • 인쇄
“낡은 체육관에서 지역 거점 공간으로”덕화중학교, 다목적 강당 개관식 개최
▲ 덕화중학교, 다목적 강당 개관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7월 9일 덕화중학교 다목적 강당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인선 국회의원, 전경원 대구시의원, 김대권 수성구청장, 신황규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을 비롯해 학부모, 지역 주민, 학생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사는 2003년 신축된 소규모 체육관의 협소함과 시설 노후화로 인한 체육수업 운영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실외 농구장 사용으로 발생하는 소음 민원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추진됐다.

동부교육지원청은 ▲교육부 특별교부금 15억 600만 원, ▲수성구청 보조금 1억 600만 원, ▲교육청 자체 예산 11억 5,900만 원 등 총 27억 7,100만 원을 투입해 지난해 9월 10일 공사를 시작하여 올해 5월 7일 준공을 마쳤다.

공사 범위는 ▲체육관 200㎡ 수평 증축, ▲기존 시설 656㎡ 전면 리모델링, ▲무대 및 방송장치 개선, ▲승강기 설치, ▲부대 토목공사 등으로, 학생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활용 수요를 반영한 설계가 특징이다.

새로 개관한 강당은 학생들의 체육수업과 스포츠클럽 활동을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 주민에게는 문화·체육 활동 공간으로 개방된다.

특히, 해당 시설은 향후 수성구 상동 지역의 이재민 수용시설로도 지정되어, 재난 상황에서도 활용 가능한 지역 기반시설로 거듭난다.

김의주 교육장은 “학생들에게는 건강하고 안전한 체육활동 공간을, 지역사회에는 함께 나누는 복지 공간을 제공하는 학교 공간혁신의 모범사례”라며, “이번 강당 개관을 계기로 학교와 지역의 유대가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채훈 의왕시의원, 환경친화적 현수막으로 지속 가능한 정책 홍보 선도

[뉴스스텝]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무소속)이 오는 10일 오후 개최될 정책토론회의 홍보에 환경친화적 현수막을 사용하여 주목받고 있다.이는 한 의원이 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정책 홍보 방식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의왕시'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한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AI시대, 미래성장 진로특구와 진로교육생태계 구축 : 의왕시 진로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토론회’ 알림 현수막을 제작

‘SERI PAK with 용인'서 박세리 전 감독 현장 강연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7일 SERI PAK with 용인에서 ‘박세리가 들려주는 골프와 도전 이야기’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 열렸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상일 시장과 박세리 전 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 사전에 접수한 시민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박세리 전 감독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현장 강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박 전 감독은

“경기도미술관, 감사와 화합의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개최”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지난 12월 1일,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경기도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전시장 지키는 봉사활동을 한다.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은 미술관을 위해 활동한 문화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기리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이다.이번 행사에는 올해 경기도미술관을 위해 헌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