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아 양양군 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기탁 줄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13:40:55
  • -
  • +
  • 인쇄
12월에만 지역 기관․단체․개인 등 24건, 총 1억3,800만원 기탁 예정
▲ 연말 맞아 양양군 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기탁 줄이어

[뉴스스텝] 지역 향토인재 육성을 위한 양양군 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양양군 인재육성장학회는 연말을 맞아 연일 지역 기관․단체․개인 등에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면서 26일까지 이번 달만 1억 3,050만원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손양면 자율회를 시작으로 설해원, 양양영남향우회, 센텀마크호텔, 병팔네횟집, 서광농협, 손양면 주민자치위원회, 강현농협, 용호리 마을회, 설악해수욕장 운영위원회, 조재용 농협군지부 부지부장, 양양영림단 영농조합법인, 부흥식재림조경, 김동길 두창시변리장, 한국생활개선 양양군연합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양양군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 양양군연합회, 양양군 4H연합회, 양양다이소·알마트, (주)에스비텍 등이 장학금을 기탁해왔다.

특히, 손양면에 위치한 골프리조트 설해원은 6일 1억 원이라는 큰 금액을 기탁하며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설해원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 동안 매년 1억 원씩 총 5억 원을 기탁하기로 양양군인재육성장학회와 협약하고, 올해까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4억 원을 기탁했다.

이어 30일까지 양양군 학원연합회, 대운건설㈜를 비롯해 5개 단체에서 모두 750만원을 기탁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2013년 4월 장학사업의 효율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향토장학기금을 폐지하고 통합 인재육성장학회를 출범했으며, 2016년 50억 원의 단기 목표를 달성한 이래 2021년 4월 27일 100억 원을 달성했다. 또한 2030년까지 인재육성장학기금 200억 원 달성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양양군 인재육성장학회는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10년간 성적 우수학생과 저소득층 자녀, 각 분야 특기생 등을 대상으로 모두 1,460명에게 14억 2,9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장학회 관계자는 “양양군인재육성장학회에 관심을 갖고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인재육성 장학기금이 지역의 우수학생들에게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표주업 부군수 산불 대응태세 점검 나서

[뉴스스텝] 의령군은 산불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표주업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불 대응태세 점검에 나섰다.표 부군수는 지난 28일부터 산불진화초소와 등산로 입구, 산불취약지역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산불 감시체계와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유곡면 옥녀봉 산불감시초소와 궁류면 한우산 입구 화기물초소를 찾아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부림면 하여마을과 의령읍 만상·만하·오감마을 등에서는 주민

경남도,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30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수산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남해군수, 경남도의회 의원, 남해군의회 의장, 남해군 수협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곽영효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조태성 신임 회장의 취

고흥군,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과역면 호덕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규칙적인 운동과 인지 자극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유지와 고위험군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외부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