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년 문화예술의 ‘틈’이 모여 ‘팀’이 되는 곳! 2025 시작공간 일부 청년주간 행사 '틈:아트(Team:ART)'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3:45:17
  • -
  • +
  • 인쇄
9월 16일부터 26일까지, 시작공간 일부에서 전시·간담회·워크숍 진행
▲ 2025 시작공간 일부 청년주간 행사 '틈:아트(Team:ART)' 개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문화재단은 오는 9월 16일부터 26일까지, 인천청년문화창작소 ‘시작공간 일부’에서 2025 청년문화예술네트워크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청년주간 행사 '틈:아트(Team:ART)'를 개최한다.

‘시작공간 일부 청년주간’은 청년의 날(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을 기념하여, 해당 기념일을 중심으로 약 2주간 청년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집중으로 운영하는 기간이다.

'틈:아트(Team:ART)' 프로그램 외에도 청년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결과 공유회, 청년문화예술 포럼 및 축제 등 청년들이 모이고 연결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틈:아트(Team:ART)’는 ‘청년 문화예술인의 일상의 틈에 예술이 스며든다’는 의미와 함께, 서로 다른 창작자들이 ‘틈’ 사이로 연결되어 하나의 ‘팀(Team)’이 되어가는 과정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인들이 서로를 만나고, 함께 협업하고, 새로운 창작의 영감을 찾아갈 수 있는 네트워크형 프로그램이다.

청년주간 행사 기간 동안 ▲인천 청년문화예술인 간담회 '인천에서 청년으로 창작하기' ▲청년문화활성화 사업 연계 전시 '전(展) - 함께 만든 요리' ▲워크숍 프로그램 '창작자들의 영감 깨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인천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청년 창작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인천 청년문화예술인 간담회는 청년들이 창작자로 살아가며 겪는 고민과 현실, 그리고 가능성을 함께 나누는 참여형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1회차(9/16) ‘서울도 아닌, 지방도 아닌 인천에서 창작하기’와 2회차(9/25) ‘창작자들의 느슨한 연대 만들기’라는 두 가지 주제로 운영되며, 각 회차별 ▲이종범(인천스펙타클 대표), 김태연(토크 대표, 사운드 아티스트), ▲안지선(독립서점 라이프,라이프 대표), 전혜원(어글리밤 대표) 등 지역 안팎의 생생한 창작자들이 발제자로 참여해 공감 가는 이야기와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전시 프로그램 '전(展) - 함께 만든 요리'는 전시장을 부엌에 비유해, 인천 청년 문화예술 공간과 프로젝트를 ‘요리 재료’로 구성했다. ▲로컬 맛집 지도 ▲기획자의 도마 ▲우리동네 요리책이라는 3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관람객은 인천 청년 문화예술계를 흥미롭고 감각적인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다.

실습형 워크숍 '창작자들의 영감 깨우기'도 주목된다.

▲핸드드립 클래스(#후각), ▲긍정샐러드 인사이트 워크숍(#미각), ▲시나리오 워크숍(#공감각), ▲싱잉볼 명상(#청각), ▲시네마 토크(#시각), ▲펠트 키링 만들기(#촉각) 등 6개의 감각을 테마로한 다양한 워크숍이 운영되며, 창작자들이 자신의 감각을 깨우고 서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틈:아트'는 혼자서 창작에 몰두하던 청년 문화예술인들이 서로를 발견하고, 팀이 되어가는 시작점이자 쉼표 같은 시간”이라며, “예술을 좋아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틈’을 내어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정보와 참여 신청 방법은 인천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감일퍼스트태권도,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 전달

[뉴스스텝] 감일퍼스트태권도장(관장 이양성)은 지난 12월 26일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를 전달했다. 이날 후원된 라면은 태권도장 관장을 비롯한 관원들이 소외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랑의 라면트리’를 통해 관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관내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감일퍼스트태권도 이양성 관장은 “매년 관원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서 시립푸른솔어린이집과 함께 지난 12월 26일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시립푸른솔어린이집에서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 플리마켓을 진행해 얻은 수익금으로, 600,500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황인희 원장은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서 작년에 이어 감일제일풍경채아파트 입주민들과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플리

하남시 미사2동 한국체대중앙태권도 원생들, 미사2동에 라면 500개 기부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30일, 망월동에 소재한 한국체대중앙태권도(관장 이현석) 원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500개를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한국체대중앙태권도는 매년 미사2동에 라면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원생 한 명 한 명이 라면을 하나씩 준비해 모은 물품이라는 점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