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장애인카페와 함께하는 겨울愛콘서트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3:45:31
  • -
  • +
  • 인쇄
이병선 속초시장, 일일지점장으로 나서며 카페 홍보 앞장서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중증장애인의 일자리창출과 사회참여 기반마련을 위해 위탁 운영 중인 장애인카페 운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나선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21일 오후 12시 30분부터 15시까지 속초시청 신관 5층에 위치한 장애인카페 제1호점(해오미카페)에서 일일지점장으로 나서며 카페 홍보와 함께 장애인카페와 함께하는 겨울愛콘서트를 진행하여 통기타, 클래식 연주 등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시청을 방문하는 시민을 비롯하여 속초시청 직원 및 일반시민들을 위해 직접 음료주문을 받고 제공하며, 시청 내 부서에 배달서비스를 직접 진행하며 직원들과의 소통의 자리도 마련된다.

장애인카페는 2016년 속초시청 신관 5층에 1호점 개소를 시작으로 2호점까지 개소하여 운영 중으로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들의 일자리창출에 사용되며, 카페 매출 증대를 위한 새로운 메뉴 개발과 일자리 참여자 교육을 통해 친절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장애인카페 운영 활성화를 통해 좀 더 많은 장애인들이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다양한 일자리를 통해 비장애인들과 소통하고 함께 어울려 생활할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의회 신현국의원 “다회용기 활성화로 탄소중립 축제 구현해야”

[뉴스스텝] 진주시의회 신현국 의원은 27일 열린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축제의 도시 진주가 실효성 있는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로 탄소중립을 선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날 신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배달문화 확산으로 일회용 쓰레기가 급증해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회용기 정책으로 전환할 때”라고 말했다.신 의원은 이를 위해 친환경 재질 용기

광양시, 2023~2025년 장내기생충 감염 실태 분석 결과 발표

[뉴스스텝] 광양시는 기생충 퇴치사업의 일환으로 섬진강 주변 유행지역(다압·진월·진상면)을 장내기생충 감염 집중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개년에 걸쳐 감염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섬진강 유역 주민의 감염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3년간 총 3,079명이 참여해 간흡충·장흡충·회충·편충 등 11종의 기생충 감염 여

청주공예비엔날레, 성파스님과 ‘우리 하나되어’ 11월 1일 개최

[뉴스스텝] 누적 관람객 35만 명을 돌파하며 마지막까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가 폐막에 앞서 또 한 번의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하 조직위)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6동에서 진행하는 ‘성파 선예전’ 연계 프로그램 ‘우리 하나되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가 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