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희망도서관, ‘SNNC와 함께하는 도서관의 날’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3:45:28
  • -
  • +
  • 인쇄
4월 13일, 도서관주간 맞아 지역기업과 손잡고 독서진흥 행사 열어
▲ 광양희망도서관, ‘SNNC와 함께하는 도서관의 날’ 운영

[뉴스스텝] 광양희망도서관은 4월 13일 오전 10시 30분 도서관 꿈나무극장에서 광양시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SNNC와 함께하는 도서관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60회 도서관주간(4월 12일~18일)을 맞아 지역 대표 기업인 SNNC와 함께 마련했으며, 행사는 그림책 읽어주기, 시민들에게 SNNC 알리기, 김경희 그림책 작가의 강연과 1인극 공연, 동극 공연, 기념품 증정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SNNC는 친환경 니켈 소재 제조기업으로 지난 2022년부터 희망도서관에서 친환경 화단 꾸미기 자원봉사 활동, ‘도서관 가는 날’ 행사 참여자 간식 지원 등 여러 행사를 지원해 오고 있다.

김경희 작가는 '괜찮아 아저씨', '신통방통 세 가지 말', '천하무적 용기맨', '누구나 식당' 등을 쓴 그림책 작가다. 김 작가의 강연과 1인극 공연으로 어린이들이 책과 한층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희망도서관의 자원봉사동아리인 ‘보금자리’ 팀이 ‘맹팔아 밥 먹어라’라는 어린이 동극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금자리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 희망도서관에서 동극 공연과 다채로운 독후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끝으로, SNNC에서 준비한 김경희 작가의 사인이 담긴 그림책 90권과 쿠키 선물을 참여자 전원에게 증정하며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와 가족은 오는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희망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지역기업과 도서관의 뜻깊은 동행이 계속해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12월 말로 개장 연기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가 운영하는 어린이 눈썰매장 개장이 연기됐다. 유성구는 애초 12월 23일부터 1월 25일까지 연구단지종합운동장, 작은내수변공원 2개소의 눈썰매장을 운영할 예정이었지만, 기온 상승으로 인한 인공눈 부족 등으로 눈썰매장 개장을 12월 말로 연기했다.유성구는 12월 초부터 인공눈을 만들어 뿌리는 작업을 진행했으나, 인공눈이 만들어지는 저온 환경이 충분하지 않아 이용객 안전과 시설 안정성

‘러브 미’, 오늘(19일) 1-2회 연속 방송! 올 겨울 가장 시리도록 아름다운 멜로 예고!

[뉴스스텝] JTBC 새 금요시리즈 ‘러브 미’ (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가 오늘(19일) 저녁 8시 50분, 1-2회 연속 방송으로 베일을 벗는다. 상실 이후의 사랑을 세대별 멜로와 가족 서사로 풀어내며, 올 겨울 가장 시리도록 아름다운 멜로를 예고한다. 그 가운데 서현진, 유재명, 이시우 가족, 그리고 이들과 러브 스토리를 만들어갈 윤세아, 장률, 다현(트와이스)의

문경시, 2025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 보고

[뉴스스텝] 문경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및 읍면동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성과보고회'를 열어, TF팀이 주도한 총 27건의 과제에 대해 분야별 성과를 공유하고, 관광·산업·농업·체육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추진된 주요 정책의 진행 경과를 보고했다.특히 문경의 관광 경쟁력 강화를 이끌 대표 사업으로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