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2월~1월 보라매공원 등 서울의 공원에서 ‘해치의 겨울정원여행’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3:20:33
  • -
  • +
  • 인쇄
최종 인증 장소 남산 ‘서울 정원문화힐링센터’는 아늑한 정원으로 꾸며 방문객 맞이
▲ ‘2025 해치의 겨울정원여행’ 포스터

[뉴스스텝] 이번 겨울, 직접 ‘해치’가 되어 서울 공원에 숨어있는 ‘해치의 친구들’을 만나러 떠나는 특별한 여행을 해보는 건 어떨까? 지난해 큰 사랑을 받은 ‘해치의 겨울정원여행’이 올해에도 돌아왔다.

서울시는 12월부터 2026년 1월까지 서울숲, 남산공원, 서울식물원, 월드컵공원, 북서울꿈의숲 등 서울의 주요 공원에서 겨울철 프로그램과 연계한 ‘2025 해치의 겨울정원여행’을 진행한다.

‘해치의 겨울정원여행’은 12월 3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 공원별 지정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해치와 친구들이 그려진 다양한 키링을 받을 수 있는 행사로, 지난해 4종이었던 키링을 올해 5종으로 확대했다. 또한 ‘북서울꿈의숲’ 공원이 새롭게 추가되어 다양한 공원에서 각기 다른 디자인을 수집하는 재미를 더했다. 프로그램 참여 외에도 SNS에 인증 미션을 완료하고 키링을 받을 수도 있으며, 키링은 공원별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키링 디자인은 ‘정원도시 서울’ 앞치마를 두른 해치와 소울프렌즈가 가드닝을 하는 아기자기한 모습이다. 서울의 공원을 다니며 귀여운 키링을 손에 쥐는 수집의 설렘을 선사할 계획이다.

‘해치의 겨울정원여행’ 키링 증정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는 ▲서울 정원문화힐링센터 및 남산공원의 ‘손바닥 정원 만들기’, ‘테라리움 만들기’ 등 체험, ▲서울숲 ‘겨울철새 탐조교실’ 등 겨울 생태 체험이 예정되어 있다. ▲월드컵공원에서는 ‘억새풀 자연미술 전시’가, ▲서울식물원에서는 ‘안아주는 식물원’에서도 키링을 받을 수 있으며. ▲북서울꿈의숲에서도 1월 중 가드닝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또한 키링 5종 가운데 3개 이상만 모으면 누구나 최종 미션인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키링 3종과 함께 최종 미션 장소인 남산공원의 서울 정원문화힐링센터에 방문해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지정 SNS에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2026년 2월 15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정원도시서울, #서울의공원, #해치의여행)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2월 중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남산의 YTN서울타워 4층에 위치한 ‘서울 정원문화힐링센터’는 이번 ‘겨울정원여행’의 최종 목적지에 걸맞게 아늑한 정원 공간으로 꾸며져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미션을 완료한 선착순 7명에게는 ‘해치 인형’을 증정한다. 해치가 되어 친구들을 만나, 마지막에 직접 해치가 된다는 의미이다. 아울러, 선착순 7명 이외에 추첨을 통해 ‘홈가드닝 세트’를 20명에게 증정한다. 공원에서 느꼈던 흙과 식물의 소중함을 집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온 가족이 함께 키우는 작은 정원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수연 서울시 정원도시국장은 “올겨울 자녀와 함께 서울의 공원을 걸으며 키링도 모으고 즐거운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서울 정원문화힐링센터를 찾아 일상 속 정원문화를 경험하시고, 시민의 발길이 점점 더 모이고 있는 남산의 매력도 함께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미래 인재 성장 이끄는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15시 30분에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초등수학반, 초등융합반, 중등융합반 영재학생 32명의 수료식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1년 동안 지속된 영재교육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4월에 개강해 이달까지 매주 수요

광주시,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25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 걸어온 오늘, 이어갈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으로 마련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미션 선포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 자원봉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국비가 50~60%까지 지원되는데... 도비 매칭 ‘0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은 11월 24일 도시주택실 예산심의에서 “국비가 확보된 사업임에도 도비가 전혀 매칭되지 않아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다.명재성 의원은 “도의원이 된 이후 국비 매칭 사업에 도비를 반영하지 않은 사례는 처음 본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예산 편성 기조와 현장의 실제 사업 필요성이 완전히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