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 상영작 공개 및 공식 트레일러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3:35:17
  • -
  • +
  • 인쇄
▲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

[뉴스스텝] 홍콩 영화의 과거와 현재, 모든 순간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영화제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 행사가 상영작 공개와 함께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홍콩의 예술을 세계에 알리고 문화예술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인 ‘홍콩위크 2025@서울’이 9월 26일부터 개최되는 가운데, 행사의 일환으로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 영화제가 10월 17일(금)부터 20일(월)까지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개최된다.

4일간 다양한 영화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홍콩 간의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할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 행사가 다채로운 작품들로 구성된 상영작 10편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개막작으로는 올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폐막작인 '라스트 송 포 유'가 선정됐다. '풍운', '스트리트 파이터'의 홍콩 스타 정이건이 주연을 맡은 영화는 감성적인 OST와 함께 타임슬립으로 잊었던 청춘의 열정과 사랑을 다시 만나는 깊은 여운의 판타지 로맨스이다.

곽부성 주연의 따뜻한 가족드라마 '네 번째 손가락', 홍콩금상장영화제 3개 부문 수상에 빛나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범죄 가족드라마 '파파', 홍콩의 도시 경관 속에 숨겨진 4대 트레일을 완주하는 사람들의 희로애락을 담은 다큐멘터리 '포 트레일: 60시간 마라톤', 홍콩에서 자국 영화 역대 흥행 1위를 기록한 홍콩의 장례 의식을 담은 '라스 트 댄스: 안식의 의식',

'영웅본색', '영웅: 천하의 시작' 등 홍콩금상장영화제 7회 수상에 빛나는 전설적인 무술 감독 동위 출연의 '스턴트맨', 싸이코패스 연쇄 살인마와 노련한 형사를 중심으로 한 미스터리 스릴러 '운명', 범죄 스릴러 장르에서 익숙한 배우 장가휘의 네 번째 연출작으로 끊임없는 공포를 선사할 '내 마음 속의 그대'까지 홍콩 뉴 웨이브 시네마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최신 화제작들이 상영된다.

특히 유덕화, 오천련 주연의 20세기 홍콩 액션 느와르의 대표작 '천장지구'의 복원판과 홍콩 영화를 대표하는 이름 서극의 초기작인 로맨틱 코미디 '상하이 블루스' 복원판이 상영되어 홍콩 영화를 사랑하는 올드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상영작 10편과 함께 공개된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 행사의 공식 트레일러는 우리 모두의 인생 영화인 클래식 무비부터 감성 음악 영화, 액션, 다큐멘터리, 공포 스릴러, 가족드라마, 실화 영화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상영작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국내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미개봉 화제작을 서울에서 만끽할 수 있는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 영화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상영작들과 함께 다양한 부대 행사를 통해 홍콩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Making Waves: Navigators of Hong Kong Cinema) 은 홍콩국제영화제협회(HKIFFS)가 주최하고 홍콩특별행정구 정부 문화체육관광국 문화창조산업발전청(CCIDA)이 후원하는 홍콩영화 순회 상영 행사로 2022년을 시작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 24개 도시에서 열렸으며, 홍콩 신진 영화 제작자들의 주목할 만한 작품과 대표 고전 영화를 국제 무대에 소개해 왔다.

특히나 이번 서울 행사는 9월 26일부터 한 달 간 개최되는 홍콩 예술을 세계에 알리고 문화 예술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홍콩위크 2025@서울’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홍콩의 고전부터 현재에 이르는 다양한 10편의 영화를 만끽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박균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관장 강명호)과 협력하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하며, 모든 활동을 가족이 협력해 참여하도록 구성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

울산문화예술회관,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운영 계획 확정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연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2026년도 아트 클래스는 실기·이론·체험·스페셜 등 4개 분야,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된다.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매년 높은 관심을 받아온 정기수강 ‘음악·예술 실기’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농업인 등 1,000명이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와 각 지역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교육은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