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박스오피스 4주 연속 1위 '이상한 집', 7월 17일 개봉 확정 & 보도스틸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3 13:45:14
  • -
  • +
  • 인쇄
▲ 이상한 집

[뉴스스텝] 유튜브 조회수 2,470만 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를 사로잡은 일본의 부동산 괴담을 원작으로 한 영화 '이상한 집'이 오는 7월 17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공식 보도스틸을 공개했다.[수입/배급: ㈜바이포엠스튜디오 | 원작: 우케츠 – ‘[부동산 미스터리] 이상한 집’ 유튜브 영상 | 감독: 이시카와 준이치]

영화 '이상한 집'은 일본 박스오피스 4주 연속 1위를 기록한 화제작으로, 공포 유튜버 ‘레인맨’이 어딘가 기이한 주택 평면도에 숨겨진 비밀과 그 속에 담긴 섬뜩한 괴담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원작은 2020년 일본의 유명 호러 크리에이터 우케츠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부동산 괴담 영상이다.

평범해 보이는 주택 평면도에 담긴 충격적인 비밀을 담은 이 영상은 조회수 2,470만 회를 돌파하며 전 세계 인터넷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고, 호러 괴담 마니아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제작된 영화 '이상한 집'은 일본 개봉 당시 흥행 수입 50억 엔(한화 473억 원)을 돌파하고 박스오피스 4주 연속 1위를 지키며 흥행 신드롬을 일으켰다.

특히 원작 영상은 도서로도 출간되어 일본 호러 미스터리 분야 베스트셀러 1위, 아마존 재팬 초장기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어 원작의 완성도와 작품성을 보장한다.

이번 영화는 옴니버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에 참여한 이시카와 준이치 감독이 '이상한 집'을 통해 첫 공포 영화 연출을 맡았고, [한자와 나오키]의 우시오 켄타로 각본가, 인기 싱어송라이터 아이나 디 엔드가 주제곡에 참여해 실력 있는 제작진들의 만남으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여기에 국내 관객들에게도 익숙한 배우 마미야 쇼타로, 사토 지로, 카와에이 리나가 주연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력으로 장르적인 재미를 높일 전망이다.

7월 17일 국내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보도스틸 9종은 어딘가 이상한 평면도를 분석하고 있는 인물들의 모습을 담아 이목을 사로잡는다. 수많은 괴담을 낳은 평범해 보이는 2층 주택의 전경과 함께 다양한 집을 소재로 한 미스터리가 펼쳐질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2,470만 뷰 화제의 유튜브 괴담을 원작으로 한 영화 '이상한 집'은 오는 7월 17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