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도서관, ‘은평 겨울 극장’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1 13:45:03
  • -
  • +
  • 인쇄
다양한 한국어 더빙 작품 상영으로 가족과 영화를 즐기는 공간 마련
▲ 은평구립도서관, ‘은평 겨울 극장’ 성료

[뉴스스텝] 은평구는 은평구립도서관이 지난 6일부터 27일까지 4회진행한 겨울 영화 상영 프로그램 ‘은평 겨울 극장’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은평 겨울 극장’은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도서관은 핫하다!’, ‘서울 문화의 밤’ 캠페인의 일환이다.

도서관에서 영화와 함께 간단한 먹거리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각 가정의 난방으로 발생하는 탄소배출을 줄여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은평구립도서관은 대형 스크린이 갖춰진 지하 1층 커뮤니티라운지에서 영화를 상영하고,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팝콘을 나눠줬다.

이용자가 편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빈백(bean bag)도 준비했다.

상영작은 ▲패딩턴 ▲패딩턴2 ▲웡카 ▲마루 밑 아리에티 총 네 편으로 어린 관람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한국어 더빙 작품으로 선정됐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맞춰 가족애와 관련된 내용이 담긴 영화로 상영됐다.

영화 관람을 마친 이용자들은 “도서관에서 영화를 보면서 팝콘을 먹고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은평 겨울 극장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에서 가족과 영화를 즐기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와 더 가까워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양파 육묘 농가에 노균병 조기 방제 당부

[뉴스스텝] 영천시는 9~10월 잦은 비로 인해 양파 육묘상에서부터 노균병이 발생하고 있다며, 농가에 철저한 조기 방제를 당부했다.양파는 마늘과 더불어 영천시 농가의 주된 소득작물 중 하나로, 재배 과정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병이 노균병이다.노균병은 양파를 본밭에 심은 후 겨울이 오기 전까지 20도 내외의 비교적 서늘하고 비가 잦을 때 감염이 시작되며, 이듬해 2월부터 4월까지 비가 자주 내리는 날씨가 지

경상남도의회 김순택 도의원, 돌봄통합지원법 시행 대비 조례 정비 방안 모색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김순택 의원(창원15·국민의힘)은 오는 10월 22일 오전 10시, 도의회 문화강좌실(4층)에서 ‘경상남도 지역사회 통합돌봄 조례’ 전부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2024년 3월 제정된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이 2026년 3월 시행을 앞둔 가운데, 현행 경남도의 조례를 상위법과 복지부의 권고사항에 맞게 정비하고 경남형 통합돌봄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취약계층에 '으라차차 원기충전' 먹거리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지역 내의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저소득 위기가정 15가구에 추석맞이 명절 먹거리를 전달하는 ‘으라차차 원기충전데이’를 추진했다.이 행사는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매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에 명절 또는 계절에 따라 시기에 맞는 영양 먹거리를 전달하는 행사로, 이번 행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 및 위원들의 후원으로 추진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