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엣 더 벤치', 오늘(30일) 개봉! 감독이 직접 전하는 이야기별 관람 포인트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13:45:05
  • -
  • +
  • 인쇄
▲ 영화 '엣 더 벤치'

[뉴스스텝] 오쿠야마 요시유키 감독의 재기 발랄한 데뷔작 '엣 더 벤치'가 드디어 오늘 개봉을 맞이한 가운데, 감독이 직접 관람 포인트를 전해 눈길을 끈다.[감독: 오쿠야마 요시유키 | 출연: 히로세 스즈, 나카노 타이가 외 | 수입: ㈜도키엔터테인먼트 | 배급: 와이드릴리즈㈜]

강가에 위치한 작은 벤치를 오고 가는 사람들의 소소한 일상 이야기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영화 '엣 더 벤치'가 드디어 오늘 개봉했다.

'엣 더 벤치'는 '초속 5센티미터' 실사 영화의 메가폰을 잡으며 일본 영화계를 이끌 차세대 감독으로 주목을 받는 오쿠야마 요시유키 감독의 데뷔작으로 제15회 베이징국제영화제 FORWARD FUTURE 부문 각본상, 예술공헌상 수상, 제27회 타이베이 영화제에서 관객상 수상, 제12회 마리끌레르 영화제, 제27회 상하이국제영화제에도 공식 초청되며 일찍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어릴 때부터 항상 마음에 걸렸던 자신의 집 근처에 있던 실제 벤치를 영화로 담은 감독은 이야기별 관람 포인트를 다음과 같이 전했다.

“첫 번째는 소꿉친구인 등장인물들이 서로의 마음속 생각을 전하려고 하지만 말로 하면 할수록 오히려 어긋나게 되는, 어딘가 답답하면서도 사랑스러워 애착을 가지고 바라보게 되는 이야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두 사람의 등 뒤에서 촬영한 장면이 많은데요. 두 사람을 지켜보는 듯한 마음으로 봐주시면 기쁠 것 같아요. 두 번째는 이별 이야기를 나누는 커플에게 산책하던 아저씨가 끼어드는 이야기예요.

첫 번째보다 조금 더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이야기여서 대화의 리듬감이나 편집을 통해 흐름과 완급을 표현하는 데 집중했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함께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세 번째는 자매가 크게 다투는 내용입니다.

첫 번째, 두 번째와 완전히 다르게 비 오는 날씨에 서로 소리를 지르며 마치 태풍이 지나가는 듯한 돌풍 같은 기세가 있는 작품인데요. 15분 남짓한 시간 동안 두 사람의 관계가 변화하기 때문에 자매의 감정 변화에도 주목해서 봐주시면 기쁠 것 같습니다.

네 번째는 조금 이상하고 기묘한 이야기예요.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조금 어렵긴 하지만 예상치 못한 전개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거기에는 의외의 전개가 기다리고 있으니 그 부분을 봐주세요. 다섯 번째는 1편 이후 1년 정도 시간이 흐른 뒤 어떤 관계가 됐는지를 그린 이야기에요.

1편과 5편은 샌드위치처럼 작품을 감싸는 구성입니다. 특히 벤치가 아주 매력적으로 비춰져 있어요. 그 장면이 아마 인상적인 장면이 될 텐데 두 사람의 등을 감싸안는 듯한 마음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듯 관객들이 알고 보면 더욱 좋을 관람 포인트를 직접 전한 오쿠야마 요시유키 감독은 마지막으로 극장에서 꼭 봐주시길 바란다는 말을 덧붙였다.

감독의 재치 있는 상상력과 일본 대세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 앙상블이 더해 만들어진 원앤온리 영화 '엣 더 벤치'는오늘부터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