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L 제작 드라마 2편, 디즈니+ TV쇼 부문 국내 1·2위 석권... ‘파인: 촌뜨기들’·‘착한 사나이’ 1·2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13:45:06
  • -
  • +
  • 인쇄
▲ 이미지 제공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SLL

[뉴스스텝] 글로벌 IP 파워하우스 SLL이 제작한 드라마 두 편이 디즈니+ 공개 직후 나란히 시청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전 세계 OTT 콘텐트 시청 순위를 집계하는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SLL이 공동 제작한 디즈니+ 오리지널 ‘파인: 촌뜨기들’은 지난 7월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 연속 디즈니+ TV쇼 부문 한국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착한 사나이’가 7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 연속 2위에 오르며, 디즈니+ 플랫폼 내에서 SLL 제작작 두 편이 동시에 시청자 호응을 이끌어낸 성과를 보여줬다.

‘파인: 촌뜨기들’은 1977년, 바닷속 보물선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촌사람들의 속고 속이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생계형 캐릭터들의 유쾌한 에너지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전개, 그리고 시대적 정서를 살린 레트로 연출이 어우러져 폭넓은 연령층의 공감을 얻고 있다.

오관석(류승룡 분) 일행과 김교수(김의성 분), 양정숙(임수정 분)등 배우들의 열연으로 인물들의 관계성이 다양해지는 가운데 매주 2편씩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JTBC 금요시리즈로 방송 중인 ‘착한 사나이’는 3대 건달 집안의 장손 박석철(이동욱 분)과 가수를 꿈꾸는 첫사랑 강미영(이성경 분)의 재회와 갈등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감성 누아르다.

송해성, 박홍수 감독이 공동 연출을 맡았고, 김운경·김효석 작가가 집필한 대본은 묵직한 감정선과 미스터리를 절묘하게 엮어내며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와 탄탄한 서사는 입소문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해외 반응도 뜨겁다. ‘착한 사나이’는 글로벌 콘텐츠 리뷰 플랫폼 IMDb에서 평점 8.8을 기록 중이며, “2016~2018년대 K-드라마를 보는 듯한 향수와 몰입감”, “주연 배우들의 케미스트리가 완벽하다”, “이동욱과 이성경의 조합은 늘 믿고 본다” 등 정서적 공감과 배우 조합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서로 다른 장르와 결을 지닌 두 작품이 나란히 좋은 반응을 얻은 데에는 SLL의 정교한 타깃 전략이 있다.

‘파인: 촌뜨기들’은 유쾌하면서도 사건 중심의 서사를 통해 시청자를 사로잡고, ‘착한 사나이’는 배우들의 열연을 바탕으로 진중한 감성에 집중해 성인 시청자의 감성을 공략하고 있다.

SLL 관계자는 “’파인: 촌뜨기들’과 ‘착한 사나이’는 장르는 다르지만 모두 사람과 감정의 서사를 중심에 둔 작품들”이라며, “앞으로도 시청자와 플랫폼 특성을 반영한 작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SLL만의 차별화된 콘텐트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