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날들' 고난과 아픔을 통한 가족 멜로 서사로 기대감 상승! 배우들이 꼽은 작품 키워드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13:45:09
  • -
  • +
  • 인쇄
▲ 사진 제공: KBS 2TV 새 주말드라마

[뉴스스텝] 첫 방송을 앞두고 ‘화려한 날들’ 배우들이 시청자들의 흥미를 돋우기 위한 작품 키워드를 직접 꼽았다.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연출 김형석 / 극본 소현경 / 제작 스튜디오 커밍순, 스튜디오 봄, 몬스터유니온)은 ‘인간은 누구에게나 화려한 날들이 있다. 지금이든, 과거에서든, 앞으로든. 각기 다른 의미로 만나게 되는 화려한 날들에 대한 세대 공감 가족 멜로 이야기’다.

'화려한 날들'은 섬세한 연출을 자랑하는 김형석 감독과 탄탄한 집필력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소현경 작가, 믿고 보는 명품 배우진까지 의기투합하며 주말 안방극장을 책임질 화려한 조합을 완성했다.

먼저 정일우는 ‘화려한 날들’은 ‘내 이야기’라고 정의했다. 그는 “각 인물의 서사가 평범한 듯 특별하고, 특별한 듯 우리의 이야기라서 보시는 분들이 “저건 나 같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들이 많을 것이다. 남의 이야기가 아닌, 우리의 이야기. 그게 이번 드라마의 매력인 것 같다“고 말했다.

정인선은 ‘화려한 날들’을 ‘우리 모두의 사계절’이라고 말하며 ”드라마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이 각자의 계절을 보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한 계절에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이어 ”예비 시청자분들도 저마다의 계절을 살아가고 계신다면 극 중 비슷한 계절의 인물에게 많은 공감을 해주시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윤현민은 '화려한 날들'을 ‘설렘’이라고 밝혔다. 5년 만에 KBS로 돌아온 그는 ”다시 한번 호흡이 긴 작품들을 하게 되며 초심으로 돌아가는 기분이 들었다.

많은 시청자분들과 만날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화려한 날들’은 저에게 설렘 그 자체다“라고 설명하며 본방 사수를 독려했다.

그런가 하면, 이태란은 ‘화려한 날들’의 키워드로 ‘가족 멜로’를 꼽았다. “부모 자식 세대가 겪는 각각의 고난과 아픔을 통해 서로의 입장을 헤아려보며 진정한 가족이란 무엇인가를 탐구할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며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신수현, 손상연, 박정연은 ‘화려한 날들’을 각각 ‘행복’, ‘함께하는 드라마’, ‘명절’이라고 덧붙였다. 신수현은 “‘화려한 날들’에 함께하게 된 것이 저에게는 큰 행복이다. 무엇보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 많은 시청자분들도 행복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키워드 선택 이유를 밝혔다.

또한 손상연은 “세대마다 겪는 고난과 갈등, 가족 간의 일상적인 모습들이 담겨 있어 함께 울고 웃으며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다”라고 전했다. 박정연은 “즐겁고 따뜻한 마음으로 다 같이 모여서 볼 수 있는 명절같은 드라마”라고 소개하며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은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후속작으로 오는 8월 9일(토) 저녁 8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한국방송공사, 환경보전 및 자원절약 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한국방송공사 제주총국은 제주의 환경보전과 자원절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하여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제주지역 공공기관과 언론의 협업을 통하여 도민과 관광객들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제품 사용을 권장, 지속 가능한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서 양 기관은 제주의 환경보전 활동과 홍보·캠페인 등 도민과 관광객이

사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부문 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스텝] 사천시에서 위탁 운영중인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가 11월 24일 서울 용산구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개최한 「2025년 만성질환연구 포럼」 행사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부문 유공 기관으로 선정되어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표창 대상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관련 공적이 뛰어나고 국민건강증진에 뚜렷한 공로를 한 개인 또는 기관으로, 사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뛰

유준숙 수원시의원, 물가모니터 요원의 실효성 있는 가격동향 조사 주문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유준숙 의원(국민의힘, 행궁동·지동·우만1,2·인계동)은 11월 24일 소관부서 행정사무감사에서 실효성 있는 물가모니터 요원의 가격동향 조사를 주문했다.4개 구에서 10명씩 운영 중인 물가모니터 요원은 정기적인 물가조사와 설, 추석 등 명절 성수기 특별조사 등 1년에 40회 물가조사를 실시한다.유준숙 의원은 여러 품목의 가격을 조사하면서 한 군데 업체에서만 조사하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