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 SNS 인증샷 공모 결과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30 13:45:23
  • -
  • +
  • 인쇄
10월 17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180명 참여, 무작위 추첨으로 당첨자 65명 선정
▲ 범죄예방시스템 SNS 인증샷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구민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하여 '성동구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을 운영하고 이에 대한 SNS 인증샷 공모를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5일까지 20일간 시행했다.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은 산책로 입구에 설치된 안내문 또는 현수막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신고하면 실시간으로 영상과 음성, 위치가 성동구청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로 전송되어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실시간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이번 공모전은 범죄예방시스템 안내판 또는 현수막 앞에서 찍은 이용자의 인증샷과 이용후기를 개인 SNS에 올린 후 신청서를 제출 응모하도록 했는데, 그 결과 총 180건의 신청서가 접수됐고, 그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65명의 당첨자를 선정하게 됐다.

당첨 결과는 11월 13일 개별 통보와 함께 홈페이지에 게재됐으며, 무작위추첨을 통해 당첨된 65명에게 11월 20일에 모바일 상품권(3만 원 상당)을 발송했다. 또한 당첨작은 향후 ‘성동구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 운영 시 참고자료 및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성동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성동구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 이용자의 다양한 후기와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대다수 이용주민들은 QR를 활용한 간단한 이용법과 범죄예방 효과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91%)를 보내주었으며, 안내판의 추가 설치 및 운영지역의 확대를 요청하는 바람(9%)들도 말해주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을 알게 됐기를 바라며, 보내주신 소중한 이용후기와 의견들을 반영하여 구민들이 더욱 안전한 일상을 누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앞두고 수험생 응원 이어져

[뉴스스텝] 양구군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을 응원하고 격려했다.지역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양록장학회와 글로벌인재양성장학회 그리고 지역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양록회에서는 지난 10일 양구고등학교, 양구여자고등학교 및 강원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또한 수능 당일 아침에는 수능 시험장인 강원외국어고등학교 정문에서 서흥

진주시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 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0월 12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 ‘농식품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세무·법률’, ‘유통·마케팅’ 등 2개 과정으로 나눠 과정당 5회, 20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을 높이고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세무·법률과정’은 식품위생

서천군, 제1호 ‘서천읍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지정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달 28일 서천읍 군사리 일대(구 군청사 사거리~서천읍 삼거리)를 지역 최초로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다골목형 상점가는 면적 2000㎡ 이내 구역에 소상공인 점포 10개 이상이 밀집한 지역을 대상으로 상인회 신청을 받아 지정한다. 지정 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에 준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이번 지정으로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내 154개 점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