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바다, 김영대X표예진 ‘낮에 뜨는 달’ OST 참여...오늘(16일) ’Eternal’ 발매 “몽환적인 감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6 13:35:42
  • -
  • +
  • 인쇄
▲ [자료제공-모스트콘텐츠]

[뉴스스텝] 이바다가 부른 ‘낮에 뜨는 달’ OST Part.3 ‘Eternal’이 오늘 16일 정오 발매된다.

악연으로 맺어진 신라 대장군 도하(김영대)와 가야 귀족 출신 유민 한리타(표예진)의 애틋한 과거 사연부터 톱스타 한준오의 사망과 부활, 현세에서 다시 조우하게 된 한준오와 강영화의 운명적 만남까지 파격적인 전개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낮에 뜨는 달’. 두 사람의 영원히 끊을 수 없는 운명의 굴레를 그려낸 OST Part.3 'Eternal - 이바다'가 공개된다.

‘Eternal’은 두 사람의 달아날 수 없는 운명을 그려낸 곡이다. 몽환적이면서도 힘 있는 테마의 반복은 흘러가는 시간과 정해진 운명을 그려냄과 동시에 매혹적인 이바다의 목소리가 더해져 사랑을 지키고 싶은 마음을 그녀만의 색깔로 그려냈다.

싱어송라이터 이바다는 2015년 5월 싱글 '유 갓 미(You Got Me)'로 데뷔해 'ㅎㅇ', '야몽음인' 등의 히트곡을 내며 독보적인 감성과 몽환적인 음색으로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한, 드라마 ‘악귀’, ‘빙의’, ‘붉은 달 푸른 해’ 등 다수의 OST에도 참여했으며 공연 활동과 더불어 지난 2월 EP’ 헤븐(Heaven)/금기’를 발매하고 쉴 틈 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Eternal’에는 ‘킹더랜드’, ‘이 연애는 불가항력’ 등 히트 드라마의 OST를 작업한 작곡팀 럭키클로버가 참여하여 밀도 있게 몰입도를 끌어올리는 웰메이드 OST를 탄생시켰다.

한편, 이바다가 참여한 '낮에 뜨는 달' OST Part.3 ‘Eternal'는 오늘 16일 정오에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ENA ‘낮에 뜨는 달’은 매주 수, 목 오후 9시 ENA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김혜경 여사, 재일 한국계 예술인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일본을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13일 일본 나라현에서 재일 한국계 예술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한 한일 간 교류의 의미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번 간담회는 일본에서 태어나 자라며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예술인들을 격려하고, 양국을 잇는 문화 교류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 여사는 예술인들을 위해 전날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