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쿠폰` 신청하세요...선착순 2만 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0 13:40:07
  • -
  • +
  • 인쇄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 일?생활 균형…12세→18세 이하 유자녀 가구로 확대, 매월 선정
▲ 서울시,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쿠폰` 신청하세요...선착순 2만 명

[뉴스스텝] #두 아이를 키우는 A씨 부부는 작년 10월 서울시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신청에 성공했다. 퇴근길에 집 근처 편의점에서 도시락・샐러드 같은 간편식과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어 부담도 줄었고, 저녁 준비시간이 확 줄어든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은 늘었다. 올해는 매월 신청을 받는다고 해 신청날짜만 기다리고 있다.

서울시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사업’은'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의 하나로, 엄마아빠가 퇴근 후 아이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도시락, 밀키트 등을 2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작년 10월 ㈜GS리테일과 함께 사업 개시 이후 이틀 만에 신청 마감한 바 있다.

사업을 이용한 엄마아빠들은 “이미 재료 손질이 다 돼있어 간단하게 요리만 하면 돼서 저녁식사 이후에 아이와 더 많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 “아기 보느라 밥 챙길 시간이 부족했는데 이런 지원사업 정말 반갑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올해는 3월부터 신청을 통해 매달 선착순 2만 명을 지원한다. 지원대상도 만 12세 이하 자녀 가구에서 만 18세 이하 자녀(2004.2.1. 이후 출생) 가구로 확대해 보다 많은 가정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중고생 자녀를 둔 가정에서도 식사 준비 부담을 덜기 위한 지원 필요성이 크다는 목소리를 반영한 것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도시락・밀키트 같은 식사류 제품뿐 아니라, GS25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카페 음료도 할인받을 수 있어 선택의 폭도 커진다. 일과 육아로 지친 엄마아빠에게 일상 속 작은 힐링을 선물한다는 취지다.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은 3월분 신청(2만 명)을 22일 9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3월 2일 휴대전화 문자로 쿠폰을 받게 된다. 쿠폰 수령 후 일주일 이내로 쿠폰번호를 ㈜GS리테일의 ‘우리동네GS’ 앱에 등록해서 한달 동안 일부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구독서비스(우리동네GS클럽 한끼, 우리동네GS클럽 카페25)에 무료로 가입하는 방식이다.

구독서비스 가입 후 GS25편의점에서 ‘우리동네GS’ 앱에 있는 QR코드를 제시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면 된다. 매장에 없는 일부 상품은 앱에서 사전예약 후 방문 수령할 수 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사업은 아이를 키우는 엄마 아빠의 고단함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맛있는 한 끼와 차 한잔을 드실 수 있도록 뜻을 같이한 ㈜GS리테일과 협력해 준비했다”라며 “올해는 매월 신청을 받아 할인 쿠폰을 지원할 계획인 만큼, 관심 있는 엄마아빠들이 놓치지 않고 신청해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