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부안 곰소젓갈축제, 성공개최 준비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6 13:40:56
  • -
  • +
  • 인쇄
“곰소젓갈협회원과 마을이장, 곰소마을로 관광객 초대”
▲ 제15회 부안 곰소젓갈축제, 성공개최 준비 박차

[뉴스스텝] ‘붉게 물든 곰소마을로 초대! 젓갈 한번 맛보실 가을?’이란 주제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제15회 부안 곰소젓갈축제』가 곰소다용도 부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에 지난 9월 25일 곰소젓갈협회 회원과 진서면 이장 협의회에서는 곰소젓갈축제 성공 기원과 함께 곰소마을로 전국 관광객들을 초대를 위해 한 목소리로 관광객 초대를 외치고 있다.

이번 축제의 구성은 곰소다용도 부지 일원에서 한들거리는 코스모스 꽃향기가 가득한 바닷가 무대를 배경으로 공식행사, 연예공연, 체험마당, 경연행사, 먹거리 마당, 농/수산물 특산품 판매, 특별 이벤트 행사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곰소젓갈축제 판매장에서는 김장철을 맞이하여 곰소젓갈의 우수성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하여 곰소젓갈 특별할인(20%) 행사 및 깜짝 경매도 진행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관광객과 함께 곰소젓갈 김치 담그기, 가을 전어잡기, 생새우로 새우젓 담그기, 먹거리 마당에는 가마솥 햅쌀밭과 젓갈시식, 곰소젓갈 앤 워크통 막걸리, 곰소젓갈 도시락 등 입맛을 돋궈줄 다채로운 먹거리가 준비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일상 속에서도 젓갈에 더욱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에 곰소젓갈의 이야기를 녹여내고자 한다. 명란젓갈 파스타 등 젓갈 콜라보 요리 체험교실 운영을 통해 젓갈에 현대인의 트랜드를 접목하여 거부감을 줄이고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젊은 층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삼색소금 만들기, 까나리 도전 복불복, 나는야 골프왕 홀인홀 등 상시 프로그램 운영이 준비되어있다.

밤에는 낮과는 또다른 이야기가 펼쳐진다. 불꽃놀이, 나만의 소원풍등 날리기, 곰소낭만 캠핑, 캠프파이어 등 방문객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기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김광옥 곰소젓갈축제 추진위원장장은 “바가지 씌우지 않기, 안전하고 건강한 향토음식 먹거리, 곰소젓갈 정찰제 및 할인 판매 등 바른 수산물 먹거리 제공과 붉게 물든 부안 곰소마을의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얼마남지 않은 기간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