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상림 문화놀이장날 가을편 성황리에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3:35:55
  • -
  • +
  • 인쇄
28~29일 상림 단풍과 어울려 500여명 문화·놀이 함께 즐겨
▲ 함양군, 상림 문화놀이장날 가을편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빈둥협동조합과 함께 지난 10월 28일과 29일, 이틀간 함양군문화예술회관 잔디광장에서 ‘상림 문화놀이장날’ 가을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풍철을 맞아 상림을 찾은 관광객과 장날에 참여한 주민 등 500여명이 함께 어울려 화창한 가을을 즐겼다.

문화, 놀이, 마켓으로 운영됐으며, 마켓은 손작업자, 생활예술가들이 함양군 관내뿐만 아니라 인근 지리산권역의 주민도 참여하여 20개 오픈 마켓 부스와 어린이 돗자리 벼룩시장 15개팀, 간단한 먹거리 부스, 환경 캠페인 부스로 운영됐고, 팝업 놀이터와 N개의 막놀이터는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놀이를 하며 인기가 높았다.

첫날인 28일에는 지리산 로컬 뮤지션들의 가을 음악회로 '지리산 바이브' 공연을 개최하여 평소 숨겨두었던 끼와 재능을 한껏 발산하는 계기가 됐으며, 친숙한 노래와 연주로 관람객도 함께 손뼉 치며 어울렸으며, 야간에는 무성영화 변사극인 “검사와 여선생”을 상영하여 옛 추억속으로 돌아가 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둘째 날인 29일에는 오후 4시에는 함양군문화예술회관의 문화가 있는 날 기획공연으로 팀퍼니스트의 '서커스 밴드'는 관람객이 보는 것만 아니라 함께 참여해 특히 인기가 높았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라 더욱 좋았다는 후문이다.

‘문화놀이장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함양군, 빈둥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사업이며, 지역문화콘텐츠 특성화사업 공모에 2019년부터 5년 연속 선정되어 상림공원에서 개최되고 있다.

다음 장날은 11월 11일 상림 연지공원에서 청소년 문놀장으로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고경농협, 함께모아 행복금고 성금 기탁

[뉴스스텝] 지난 24일 고경농협 임직원은 고경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으며, 고경면 농가주부모임에서도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이상혁 고경농협 조합장은 “고경농협 임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김태엽 고경면장은 “고경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모금에 매년 참여해 주시

대구시의회 제9대 2025년 의정 성과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에 총력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의회는 2025년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구 미래 기틀을 다지는 작업에 충실한 지원자 역할을 다해 왔다.시의회 본연의 기능인 건전한 견제의 기능에 충실하고 생산적인 정책제안에 힘썼으며, 시민복지 및 침체된 경제 등 부진한 시정 현안에 대한 대책 마련을 중점적으로 촉구해 왔다.대구시의회 제9대 슬로건인 ‘함께하는 민생의회, 행동하는 정책의회’에 맞춰 대구의 미래 50년 번영을 위

고양시 정발산동, 성탄절 맞아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은 지난 24일 성탄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과 케이크를 전달하는 ‘사랑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정발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오찬지원 반찬배달’이라는 특화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구, 결식이 우려되는 가구에 매주 수요일 반찬을 지원하고 있다.이날은 크리스마스이브를 맞아 사랑과 온정을 담은 성탄절 케이크와 손편지를 준비해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