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기념품 판매 본격 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13:30:34
  • -
  • +
  • 인쇄
▲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기념품 판매점

[뉴스스텝]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는 오는 21일부터 천문대 1층에서 본격적으로 기념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천문대는 지난해 12월부터 안내데스크에서 기념품을 시범 판매해 이용객 다수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보다 매출이 10% 증가하는 등 수요가 증가 추세에 있어 약 10㎡의 기념품 판매 공간을 새롭게 조성하고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기로 했다.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는 국내 유일 외계인 특화 천문대로서 남녀노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각광받고 있으며, 다양한 외계인 캐릭터를 활용해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해 왔다.

그동안 자체 개발한 상품은 마스코트 워터볼펜 4종 및 스노우볼, 마그넷 등이 있으며, 본격적인 판매와 함께 피규어 키링 4종 등 우주와 천문을 소재로 한 상품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최영태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우주천문대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천문대의 마스코트나 관람 내용을 주제로 한 관광기념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외계인과 별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념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따라 건강도 걷는다! 충주시, '호암지 힐링 걷기'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는 걷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24일 시민의 숲과 호암지 일대에서 ‘가을빛 호암지 힐링 걷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걷기 행사는 오후 4시 함지길(충주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인근)에서 집결해 간단한 스트레칭 후 호암지 일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 2025년 임원진 새롭게 구성

[뉴스스텝] 예산군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가 최근 예산군축산회관에서 2025년도 임원진 구성을 완료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을 비롯해 총 4명이며, 한우·낙농·한돈·양계·산란계·양봉 등 6개 축산단체장이 함께 참여하며, 임기는 2027년 6월 30일까지 2년간이다.이강영 회장은 “6개 축산단체가 협력과 소통으로 하나 돼 예산 축산이 더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산업으

시흥시 군자동, 주민이 직접 만든 '2026년 마을건강복지계획' 확정

[뉴스스텝] 시흥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에 필요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확정한 ‘2026년 군자동 마을건강복지계획’을 수립했다.이번 계획은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의 복지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한 결과물로 군자동 내 복지 사각지대, 돌봄 공백, 고령층 건강 문제 등 다양한 마을 현안을 중심으로 마을 실정에 맞는 의제를 직접 발굴한 후 실행 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