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재개발 재건축 정비구역에 드론 활용한 특별방역 및 쓰레기 수거 실시로 주거환경 개선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3:20:06
  • -
  • +
  • 인쇄
▲ 남구 재개발 재건축 정비구역(대명10동 1647-1, 대명3동 1745-9)에 특별방역과 쓰레기 수거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뉴스스텝] 대구 남구는 재건축 재개발 구역의 주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대명 10동 1647-1번지와 대명 3동 1745-9(구. 심인고등학교)번지에 대해 드론을 활용한 특별방역과 쓰레기 수거 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남구는 여름철 유행하는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재개발 재건축 정비구역 인근 주민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드론을 활용한 특별방역을 실시했다.

재개발 구역은 펜스 등으로 인해 진입이 어렵고 비가 내린 이후에는 고온다습한 날씨와 물웅덩이로 인해 모기나 벌레가 창궐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어 방역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에 남구는 주민들의 건강과 쾌적한 생활 환경을 위해 관내 재개발 재건축 정비구역 중 관리가 어려운 곳을 중심으로 차량 연무 및 분무 방역과 광범위한 지역에 대한 효율적인 해충 방제를 위해 드론방역을 실시했다.

9월 12일에는 대명10동 1647-1번지와 대명3동 1745-9번지에 대해 1개 반 2명으로 편성된 방역기동반이 정비구역 내외 쓰레기 투척지, 물웅덩이 등에 집중적으로 차량용 방역을 실시하고, 사람이 접근하기 힘든 8천 평 규모의 광범위한 정비구역은 드론을 활용하여특별 방역 활동으로 실시했다.

또한, 방역 활동과 더불어 청소기동반 10여 명을 투입하여 무단투척 된 쓰레기 더미를 수거하는 작업도 병행하여 인근 주민들의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켰다.

대명3동 정비구역에는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쓰레기 무단투기를 단속하는 CCTV도 설치 완료했다.

남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재개발 지역 인근 주민들의 주거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재개발 지역 이외에도 방역 취약지역을 지속 발굴하고 방역소독을 적극 실시하여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특별 방역과 쓰레기 수거로 재건축 재개발 인근 주민들의 불편함이 조금이나마 해소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관내 곳곳을 세심하게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천구, 서울시 데이터 분석·활용...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금천구는 서울시가 주관한 ‘데이터 분석·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데이터 분석·활용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경진대회는 서울시와 산하기관, 자치구가 한 해 동안 추진한 데이터 기반 행정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미년 개최되는 행사다.금천구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내 집 경계정보 확인 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업은 정부의 인공지능 전환

영동문학관 개관 2주년 기념 문학제 ‘사진으로 읽는 시’ 전시회 및 다양한 행사 펼친다

[뉴스스텝] 영동문학관은 영동문학관 개관 2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시사진집 『사진으로 읽는 시』와 5도11개시군 문학인대회 사화집 『따뜻한 그늘』을 펴내고 오는 7일 오후 2시 영동문학관 개관 2주년 기념 문학제를 갖는다이번 문학제 기획전 '사진으로 읽는 시'는 사진작가로도 가장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김이하, 김인호, 김해화, 성태현, 이강산, 이원규 시인의 자선 시 1편과 함께 영동문

예산군 예산통합상담소, 여성폭력 추방주간 폭력 예방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예산통합상담소는 2025년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예산역 인근에서 폭력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여성폭력 추방주간은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이며, 올해 주제는 ‘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 존중이 빛나는 사회’로 전국 곳곳에서 관련 행사와 홍보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예산통합상담소는 이날 지역민에게 여성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폭력 근절의 중요성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