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스티커 받아 가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3:20:05
  • -
  • +
  • 인쇄
강릉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배부 중
▲ 민생회복 소비쿠폰’ 스티커 받아 가세요~

[뉴스스텝] 강릉시가 시민들이 지역 내 소비쿠폰을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매장임을 알리는 스티커를 16,000매 제작하여 지역 내 사업장에 배부한다.

이로써 시민들은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매장을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게 된다.

이미지 파일은 시청 누리집에도 게시되어 원하는 매장에서 쉽게 출력하여 쓸 수 있게 한다. 실물 스티커 배부를 원하는 사업장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스티커를 직접 받아갈 수도 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올해 11월 30일(일)까지 연 매출 30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첫 주차인 7월 23일 기준 강릉시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지급률은 41.6%에 달한다. 이는 일 평균 13.9%로 시행 첫 주 70% 이상의 주민이 신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소비쿠폰의 지급처리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소비쿠폰의 중고거래 모니터링 및 부정사용에 대한 소비자 안내를 강화하여 부정 유통을 근절할 방침이다.

아울러 강릉시는 오는 28일부터 고령자와 거동불편자, 장기요양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여 많은 신청자를 확보하고 소비쿠폰의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을 조기에 달성하기 위함이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단순한 지원을 넘어 지역 소상공인과 골목상권 등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시, 2026년 어린이집 입학준비금 지원

[뉴스스텝] 안성시는 2026년부터 어린이집 입학준비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보육 공공성을 강화하고 보호자의 양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어린이집에 최초로 입소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지원한다.입학준비금은 영유아가 어린이집 입소 시 필요한 준비물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경비로, 실비 기준 최대 10만원까지 안성사랑상품권(지역화폐)으로 지원된

과천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성금 100만 원 기부받아

[뉴스스텝] 과천시 중앙동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기부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의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관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이윤남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마련했다

연천군, 'DIVE 에듀버스'로 학생 이동권 강화… 통학버스 효율화 방안 모색

[뉴스스텝] 연천군이 ‘DIVE 에듀버스’ 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학생 이동권 강화에 나선다.연천군은 2024년 7월 교육부로부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선도) 사업에 선정되면서, 관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권역별 늘봄센터와 다양한 체험처 운영이 확대됨에 따라, 가정·학교·체험처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교통수단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이에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