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 ‘가파도 아트투어’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3:25:02
  • -
  • +
  • 인쇄
가파도 AiR 결과보고전’과 함께...전시와 풍경이 하나 되는 시간
▲ ‘가파도 아트투어’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제주문화예술재단은 자연과 예술이 공존하는 섬 가파도에서 ‘가파도 아트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가파도 아트투어’는 지난 4월부터 가파도에 머물며 창작활동을 이어온 2025년 가파도 AiR 입주작가 7인의 결과물을 전시하는 '2025 가파도 AiR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비가 땅에 닿기 싫은가 보다'와 연계하여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작가들의 전시 작품을 감상하고, 작업공간을 직접 방문해 창작 배경을 듣는 시간을 갖게 된다.

참여 작가는 ▲이우만(대한민국) ▲김도영(대한민국) ▲Wil Bolton(영국) ▲Hashel Al Lamki(아랍에미리트) ▲Oh Haji(대한민국) ▲안상학(대한민국) ▲Fozil Farhod(우즈베키스탄)이다.

투어 코스는 오전 10시 30분 운진항 집결을 시작으로, 가파도 도착 후 전시 및 자연미술 작품 관람, 점심 식사, 섬 도보 투어(전망대 포함)를 거쳐 오후 3시 20분경 운진항 도착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6월 28일부터 7월 13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총 5회 운영되며,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18일부터 가파도 AiR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가능하다.

회차별 35명 내외를 선착순 모집하며, 각 회차 마감 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회차 변경은 불가하며, 결원 발생 시 대기자에게 자동으로 양도된다

재단 관계자는 “가파도 아트투어는 예술창작의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예술에 대한 이해와 몰입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가파도의 청정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열리는 '가파도 자연미술제'와도 연계되어, 가파도 곳곳에 설치된 야외 자연 미술 작품을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안군, 2025년 말 인구 95,592명 기록

[뉴스스텝] 무안군은 2025년 12월 말 기준 인구가 95,592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2,905명(3.14%)이 증가한 수치며 해당 수치는 전국 군 단위 지자체 가운데 인구증가율 8위,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을 시행하지 않은 군 중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기준으로는 인구증가율 15위 수준이다.현재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선정된 군은 전국 10곳으로, 무안군

전주시의회-전주덕진경찰서, 치안 강화 및 협력체계 논의

[뉴스스텝] 전주시의회는 14일 의장실에서 전주 덕진경찰서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 치안 강화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관우 의장과 김원주 운영위원장, 최용철 행정위원장, 조영일 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범죄 예방 및 생활 치안 강화,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정보 공유, 취약 지역에 대한 선제적 대응, 의회와 경찰 간 협력 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다. 조영일 서장은 “의회와

케이메디허브 공동연구기업 2개사 'CES 2026' 혁신상 수상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와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엑소시스템즈와 파미티㈜가 ‘CES 2026’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엑소시스템즈(대표 이후만)는 AI 부문에서 ‘엑소리햅(exoRehab)’으로 혁신상을 받았다. 엑소리햅은 웨어러블 센서와 AI 분석기술을 활용, 근골격계 움직임과 근육의 사용 데이터를 정밀하게 측정·분석하는 디지털 재활 솔루션으로 개인 맞춤형 재활운동과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갖췄다. 엑소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