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공장새마을운동 봉화군협의회, 사랑 재능기부 봉사로 이웃 사랑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3:25:05
  • -
  • +
  • 인쇄
▲ 직장·공장새마을운동 봉화군협의회, 사랑 재능기부 봉사로 이웃 사랑 실천

[뉴스스텝] 직장·공장새마을운동 봉화군협의회는 지난 13일 따뜻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협의회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농가에는 농기계 무상 점검과 수리를, 어르신들에게는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했다.

특히 봉화국제기계봉화대리점에서 진행된 농기계 점검은 바쁜 농번기를 맞은 농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해저2리 마을회관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네일아트 및 미용 봉사를 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미용을 마친 한 어르신은 “이렇게 직접 찾아와 머리를 정리해주니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는 것 같다.”며 깊은 감사를 전했다.

김만수 직장·공장새마을운동 봉화군협의회장은 “작은 손길이지만 주민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실질적인 삶에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직장·공장새마을운동 봉화군협의회는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을 통해 공동체의 따뜻한 연결고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