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의 여름, 테마와 힐링으로 더 특별해집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3:20:13
  • -
  • +
  • 인쇄
가족 모두가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테마와 힐링이 있는 해수욕장 조성
▲ 강릉시청

[뉴스스텝] 테마·힐링을 주제로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한 강릉의 여름이 경포해수욕장은 오는 6월 28일부터, 나머지 17곳 해수욕장은 오는 7월 4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해수욕장은 오는 8월 17일까지 운영된다.

경포해수욕장은 오는 28일 오후 2시 중앙광장에서 식전공연과 함께 개장식이 열리며, 수상안전요원 선서식과 여름철 물놀이 안전 캠페인으로 피서객의 안전의식을 높일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종합 물놀이 시설 오리바위 다이빙대를 더욱 안전하고 재미있게 운영하기 위하여, 플로팅 브릿지(폰툰)를 올해 총길이 130m로 작년보다 10m 연장하여 운영한다.

해수풀장은 온수풀을 신규 설치하여 어린이들의 체온 조절을 돕고, 유아용 풀장 및 유아 전용 슬라이드를 신설,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지난해 반응이 좋았던 초대형 워터슬라이드는 착륙풀 등을 일체형으로 조정하는 등 안정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해수욕장 내 슬라이드는 모두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해 매력을 더했다.

또한, 해수풀장 내 그늘 쉘터도 신규 설치하여 햇빛 걱정 없이 여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길이 40m의 챌린지런 기구를 도입하여 한층 더 다이나믹하고 즐거운 해수풀장 조성에 힘썼다.

아울러 올해는 캠핑과 비어를 결합한 테마 해수욕장을 주문진에 신규 조성하여 피서객들에게 색다른 즐길거리와 경험을 제공한다. 캠핑을 즐기면서 시원한 맥주를 즐기고, 야간조명과 다채로운 무대 및 공연 등을 통해 밤까지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안목해수욕장에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반려견 가족을 위한 ‘펫 비치’가 운영되며, 그늘막 설치 등을 통해 반려동물과 가족들이 한층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피서객 안전 대책도 한층 강화됐다. 강릉시는 강릉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24시간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경포해수욕장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즉각적인 사고 대응에 나선다. 아울러 수온 상승으로 늘어나는 해파리·상어 등 유해생물 피해를 줄이기 위해 경포·주문진·안목 해수욕장에 유해생물 방지망을 시범 설치하고, 지난해보다 더 많은 상어퇴치기를 가동하여 안전한 해수욕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강릉 여름 축제의 대표주자인 ‘비치비어페스티벌’은 경포해수욕장 개장 전인 오는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펼쳐져 시원한 맥주와 함께 여름의 문을 활짝 열고, 이어 7월 4일부터 8월 17일까지는 경포호수광장 무대에서 펼쳐지는 제2회 강릉전국버스킹대회가 다채로운 멜로디와 자유분방한 퍼포먼스로 한여름의 감성을 물들여 축제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키며,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경포 썸머페스티벌’이 열려 화려한 공연과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올여름 최고의 낭만을 선사할 계획이다.

심상복 문화관광해양국장은 “강릉 해수욕장이 올해는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하여 피서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라며, “새롭게 준비한 테마와 힐링 요소들을 통해 강릉 바다를 찾는 모든 관광객이 특별한 여름 추억을 만들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전 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의회,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뉴스스텝] 의정부시의회는 22일 제34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의원발의 41건을 포함한 조례안 44건, 의정부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예산 분담 비율 조정 촉구 결의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총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권안나 의원이 ‘기부 문화 활성화 방향 제언’, 김현채 의원이 ‘

경상원,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 26년 AI 맞춤 서비스 도입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2일, 도내 소상공인의 행정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의 현황과 향후 개선 방향을 담은 「경기도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 VOL.12」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기바로’는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사업 신청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