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심부건 의원, 지속가능한 녹색성장 일자리 정책 수립 촉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3:25:18
  • -
  • +
  • 인쇄
5분 자유발언 통해 탄소중립사회 정의로운 전환에 동참 할 것 요구
▲ 완주군의회 심부건 의원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심부건 의원이 25일 제291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탄소중립사회로의 정의로운 전환과 지속가능한 녹색성장 일자리정책 및 경제정책 수립’을 촉구했다.

심부건 의원은 “탄소중립 전환이 경제, 산업, 고용 등 삶의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기후위기 대응과 전환 과정을 얼마나 선도적으로, 빠르게 준비하고 대처하느냐에 따라 녹색성장을 기반으로 하는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산업기반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완주군이 전북특별자치도 최대 규모의 산단 집적화를 목표로 나아가고 있지만, 이에 상응하는 일자리정책과 경제정책의 신속한 전환을 목표로 대비하고 있는지 점검할 시점”이라며, “일자리센터, 창업보육센터를 완주경제센터로 이전하여 완주경제 정책 전반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한 “현재 완주군 일자리정책 관련 모든 사업은 정량지표만으로 성과지표를 세우고 있다”며, “탄소중립사회의 새로운 일자리 환경 변화를 반영할 수 있는 정성적 성과지표 수립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미래 인구구조, 산업구조 등을 반영한 조직개편 논의가 수반되어야 한다”며, “기후변화와 인구위기, 그리고 경제를 둘러싼 대내외적 불확실성 속에서 지자체의 유연성이 요구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심부건 의원은 “완주군의 자립을 위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유연한 조직 선도적인 대응방안 마련을 촉구한다”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