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민원콜센터, 상담 서비스 상반기 만족도 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1 13:2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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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한 달간 전화 설문을 통한 시민 의견 수렴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민원콜센터 상담 서비스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파악하고 서비스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5월 한 달간 ‘2025년 상반기 민원콜센터 상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춘천시 민원콜센터를 이용한 시민 가운데 사전 동의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상담사가 직접 전화 설문을 통해 응답을 수집한다.

설문 항목은 ▲신속도 ▲이해도 ▲정확도 ▲친절도 ▲만족도 등 5가지로 구성됐다.

시는 불만족 사유와 건의사항도 함께 수렴해 상담 품질 향상과 민원 대응 시스템 개선에 활용할 방침이다.

민원콜센터 만족도 조사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실시된다.

지난해 11월에 시범적으로 진행된 조사에서는 전체 응답자 90명 가운데 97.6%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춘천시 민원콜센터는 센터장을 포함해 9명의 상담 인력이 근무 중이며,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야간·주말·공휴일에는 시청 당직실로 전화가 자동 연결된다.

시는 민원콜센터를 통해 일반 행정, 교통, 관광, 세정,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문의를 부서 구분 없이 안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정기적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민원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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