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스파크랩과 ‘아시아 스타트업 생태계 협력’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3:30:10
  • -
  • +
  • 인쇄
대만 진출 파이프라인 추가 확보...스타트업 매칭, 투자자 연결, PoC 협력
▲ 업무협약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파크랩 코리아, 스파크랩 타이완과 아시아 스타트업 생태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대만 간 스타트업 및 투자 교류를 강화하고 상호 성장 및 구체적인 협력 기회를 가질 계획이다.

세 기관은 구체적으로 ▲대만 및 한국 스타트업 간 매칭 및 교류 촉진 ▲혁신 기술 및 사업 모델에 대한 PoC 공동 추진 ▲양국 투자자 네트워크 연결 및 투자 유치 기회 공동 모색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양자 간 공동 행사 개최 및 플랫폼 운영에 합의했다.

제주센터는 스파크랩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 아시아 스타트업 생태계 내에서 대만과 한국을 잇는 허브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각 지역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 및 투자 유치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스파크랩은 글로벌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액셀러레이터로 2012년 설립된 액셀러레이터이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주요 거점에서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미국, 사우디, 대만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과 투자 유치를 돕고 있다.

제주센터 이병선 대표는 “스파크랩과의 협력으로 제주 스타트업의 글로벌 연결을 위한 또 하나의 다리를 놓게 됐다"면서, "한국과 대만 양국의 강력한 파트너와 함께 국경을 넘어선 협력을 통해 제주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고 투자 기회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