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지도자 여수시서부회, 이웃돕기 기금 마련 감자 심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3:25:20
  • -
  • +
  • 인쇄
6월경 감자 수확 후 판매수익금 기부
▲ 한국농촌지도자 여수시서부회(회장 김동욱)는 지난 27일 봉계동에 소재한 마을 휴경지에서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봄감자 심기 활동을 전개했다.

[뉴스스텝] 한국농촌지도자 여수시서부회(회장 김동욱)는 지난 27일 봉계동에 소재한 마을 휴경지에서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봄감자 심기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농촌지도자 25명은 약 300평의 휴경지를 갈고 밭고랑 만들기부터 비닐 씌우기, 씨감자 파종까지 구슬땀을 흘렸다.

회원들은 6월 말 감자를 수확하고 판매수익금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또한 감자 수확 이후 배추를 심어 나눔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동욱 서부농촌지도자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활동에 참여한 서부 농촌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감자를 풍성히 수확해 우리 이웃에게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촌지도자회는 농촌진흥기관에서 육성하는 농업인 학습단체로, 신품종 보급, 농업 신기술 도입 등 시범 영농으로 농가소득 증대와 농촌 복지 향상을 주도하고 있다. 여수시에서는 7개회, 387명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지역주택조합 가입 시 '신중' 당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지역주택조합 사업과 관련하여 최근 피해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피해는 주로 민‧형사상 고소, 고발 및 소송 등으로 이어져 재산 피해뿐만 아니라 정신적 피해까지 입는 경우가 다수이므로 가입 시 각별한 신중을 기할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지역주택조합은 내 집 마련을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지만, 사업 초기 단계에서 토지 확보, 분양가격, 동·호수 배정 등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

가평 세종대왕어린이집, 청평면에 이불 25채 기탁

[뉴스스텝] 가평군 소재 세종대왕어린이집은 최근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이불 25채를 청평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명모 이사장은 “추운 계절을 앞두고 난방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불을 준비했다”며 “지역사회가 더 따뜻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은 나눔을 실천했다”고 말했다.박성규 청평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세종대왕어린이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사랑의 이불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은 본격적인 한파를 앞둔 지난 4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2025 사랑의 이불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번 전달식은 스타필드 수원점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 실천 활동을 지속하며 온누리상품권을 기부한 데서 시작됐다. 화서2동은 기탁된 상품권으로 관내 전통시장에서 고급 겨울이불을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