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배달앱 활성화 위한 전주맛배달 소비쿠폰 행사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3:25:04
  • -
  • +
  • 인쇄
전주맛배달, 오는 20일부터 2만 원 이상 3회 주문 시 1만 원 할인쿠폰 자동 지급
▲ 공공배달앱 활성화 위한 전주맛배달 소비쿠폰 행사 시행

[뉴스스텝] 전주시는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주맛배달 이용자를 대상으로 소비쿠폰 지급 행사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통해 민간배달앱의 높은 수수료로 경영 부담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외식 소비 촉진으로 침체된 민생경기를 회복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행사는 별도 신청 없이 ‘전주맛배달’에서 2만 원 이상(음식값과 배달료 합산액) 3회 배달 또는 포장 주문하면 다음 주문에 이용할 수 있는 1만 원 소비쿠폰이 자동 지급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1일~19일 주문 건도 소급해 실적으로 적용되며, 일별 주문 건수 제한은 없으나 신규 이용자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소비 쿠폰은 매월 1인당 1장만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2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소비쿠폰 행사와 함께 자체 할인 이벤트를 병행하고, 홍보를 추진하는 등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적극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시는 전주맛배달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매주 월요일 선착순 500명 대상으로 2000원 주간 할인 혜택과 매월 선착순 1000명 대상 3000원 첫 가입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 가맹점과 소비자 신규 확보를 위해 골목상권 드림축제 등 지역축제 홍보부스에 참여하는 등 전주맛배달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전주맛배달은 시민과 소상공인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착한 소비 플랫폼으로, 가맹점에게는 중개수수료 0원과 가입비 0원, 광고비 0원의 ‘3無 정책’을 시행해 수수료 부담을 덜어준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소비자에게는 전주사랑상품권 결제 시 10% 캐시백 혜택과 함께 주간 할인, 시즌별 프로모션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맛배달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임숙희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행사가 공공배달앱을 통한 상생소비 확산의 계기가 되고 지역 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전주맛배달을 통한 소비 증가로 민생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고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