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연동면, 벼베기 현장 방문해 농민 의견 청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3:30:05
  • -
  • +
  • 인쇄
기후 변화에 따른 수확 피해 등 어려움 호소…지원 방안 모색
▲ 벼베기 현장 방문해 농민 의견 청취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이 24일 벼베기 시즌을 맞아 관내 농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현장 방문을 진행했다.

연동면 면장과 직원들은 가을철 추수가 한창인 응암리, 송용리, 명학리, 문주리 등을 방문해 10여 명의 농업인들로부터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청취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올해는 벼값이 지난해보다 상승세를 보여 안정적인 소득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지만, 기후 변화로 인한 피해가 농민들에게 큰 어려움을 안겨주고 있다.

특히, 벼베기에 앞서 많은 비가 내리며 깨씨무늬병과 수발아 등의 벼 피해가 발생해 농작물의 품질이 떨어지고, 수확량도 지난해보다 감소한 상황이다.

정부의 공공비축미 수매량도 지난해에 비해 48% 가량 감소해 농민들에게 또 다른 경제적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박종우 연동면장은 “올해 추수시기에 비로 인한 피해가 있어 농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시에 전달해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몸과 마음의 치유 위한 웰니스체험을 한자리에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 준비완료!

[뉴스스텝] 경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재)영덕문화관광재단과 경상북도한의사회가 주관하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가 오는 30일 개막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도, 대만,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5개국 65명의 해외 치유 전문가가 참석하는 국제행사로 면모를 갖췄고, 크게 웰니스치유체험전과 웰니스산업전으로 나눠 치르게 됐다. 웰니스치유체험전은

부평구자원봉사센터,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 진행

[뉴스스텝]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원적산에서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환경에 관심 있는 환경봉사단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생태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참가자들은 가을 숲의 생태를 관찰하고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를 체험했다. 이어 생태환경 바로알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산의 숨은 이야기와 나무의 겨울나기에 관해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섬·소리·풍경》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섬·소리·풍경》을 10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를 통해 입주작가 이계나·이민혜·탁동인이 제주도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느낀 감성에 각자의 상상력을 더한 작품 21점을 선보인다.이계나 작가는 제주신화, 본향당, 굿과 같은 무속신앙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이어온 작가로 입주 기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