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시청 어린이집 시설 개선으로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3:30:31
  • -
  • +
  • 인쇄
준공 26년 지나, 시설 정비‧개선 필요성 증대…지난해 태풍 침수 피해도
▲ 2024년 2분기 자치행정국 정례브리핑

[뉴스스텝] 창원시는 일과 가정생활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시청 어린이집 시설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998년 준공된 현재의 시청 어린이집은 지은 지 26년이 지나 어린이집 원아의 안전 강화를 위한 전반적인 시설 정비‧개선이 요구됐다. 특히, 지난해 8월 태풍 ’카눈‘으로 인해 어린이집 지하 1층이 침수되는 등 개‧보수 필요성이 높은 상황이다.

이에, 시는 4억 3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노후시설을 개‧보수하고 야외놀이터를 재정비‧확장하는 등 시설 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먼저, 4월에는 시청 어린이집 지하 1층 강당의 배수 설비 및 누수 방지 공사와 함께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시행한다.

이어서 5월에는 야외놀이터 확장 및 재정비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놀이터 면적을 기존 137㎡에서 302㎡로 확장하며 원아들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탄성 매트도 재포장한다.

이번 시청 어린이집 노후시설 개선을 통해 놀이와 체험, 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운영하는 것이 가능해져 직원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현섭 자치행정국장은 “일‧가정 양립문화, 가족 친화적 문화가 확립되려면 아이들을안전하게 보육할 수 있는 물리적 환경이 갖추어져야 한다”며, “안심‧안전‧안도할 수 있는 직장어린이집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