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청 개청 앞둔 경남 사천, 지역 내 관심과 기대감 폭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3:30:36
  • -
  • +
  • 인쇄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시민 걷기대회, 유튜버 초청 강연, KBS 열린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 잇달아 개최
▲ 제9회 사천비토섬 별주부전 축제 개막식

[뉴스스텝] 대한민국 우주수도로 급부상한 경남 사천은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는 다양한 축제·행사·이벤트가 개최되는 등 지역 내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고 있다.

16일 사천시에 따르면 제26회 사천와룡문화제(4월 26일~28일), 2024년 사천시민 걷기대회(5월 26일)가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개최돼 많은 시민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5월 28일 삼천포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KBS 열린음악회를 통해 지역 내 축제 분위기는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제21회 사천시 장애인복지 증진대회, 어린이날 잔치한마당, 제14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 사천시민과 함께하는 효콘서트 등의 개최를 통해 어린이·노약자 등 다양한 계층과 함께 즐기는 축제·행사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직원 대상 과학 유튜버 초청 강연을 통해 우주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5월 중에는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우주항공청 개청 축하 SNS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보다 앞선 지난 주말(12일~13일) 동안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는 사천비토섬 별주부전 축제, 사천시장배 전국 패러글라이딩대회, 연극 '별'의 무료 공연이 성황리에 펼쳐졌다.

사천비토섬 별주부전 축제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는데,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비토섬의 전설을 세계로! 우주로!’라는 주제로 서포면 비토해양낚시공원 주차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시민과 관람객 1,000여 명은 우주항공청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걷기 대회 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체험행사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주항공청 개청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열린 제18회 사천시장배 전국패러글라이딩 대회 또한 전국 각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에 충분했다.

그리고, 사천문화예술회관에서는 극단 장자번덕의 연극 '별' 무료 공연을 통해 13일, 14일 주말 동안 500여 명의 시민이 문화생활을 즐겼다.

시는 축제·행사를 비롯해 강연, 이벤트 등을 통해 우주항공청 개청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높이고, 우주항공청 중심의 우주항공 복합도시에 대한 추진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는 많은 행사·축제 등이 계획되어 있는 만큼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우주항공청과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안전부, 세계가 모이는 ‘APEC 정상회의’, 중앙과 지방이 협력하여 성공개최 이끈다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2일 경기도 화성시청에서 17개 시‧도 부단체장과 함께 ‘제7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APEC 정상회의의 성공을 위한 국가적 축제 분위기 조성, 추석명절 민생안정 대책, 2차 소비쿠폰 지급준비, 재난·환경분야 인력의 처우개선을 위한 중앙-지방 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먼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국가적 대사인 APEC 정상회의(1

산업통상자원부 긴급 간부회의 개최

[뉴스스텝] 산업통상자원부 김정관 장관은 9월 22일 오전에 긴급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대통령 해외순방 기간 산업부 공무원 및 산하기관 전직원의 공직기강 철저, 차질없는 대국민 업무 수행 등을 당부했다.먼저, 대통령 해외 순방 기간 중에 신속한 보고체계 유지, 재난·재해 안전사고 예방, 국민과 지역주민에 대해 존중을 바탕으로 한 대국민 소통 등 공직기강을 철저히 확립해 줄 것을 지시했다.또한, 정부 조직

이석연 국민통합위원장, 우원식 국회의장 예방

[뉴스스텝]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이석연 위원장은 9월 22일 오전 10시, 우원식 국회의장을 예방하고 국민통합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예방은 이석연 위원장이 지난 15일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으로 취임한 후 첫 공식 예방 일정으로, 국회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이석연 위원장의 취임을 축하하면서, “국민통합위원회가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잘 담아내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