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래교육연구원, 대구e-스터디‘여름방학과정’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3:20:17
  • -
  • +
  • 인쇄
온샘화상 과정, 온(On) 가족이 함께 보고 듣는 그림책 과정, 스스로 과정 등-
▲ 대구e-스터디‘여름방학과정’운영

[뉴스스텝]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대상 ‘대구e-스터디 여름방학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온샘화상 여름방학 과정, ▲온(On) 가족이 함께 보고 듣는 그림책 과정, ▲대구e-스터디 스스로 과정 등 3개 유형으로 구성되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초등학생의 자기주도 학습력 신장과 미래형 디지털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된다.

먼저, 온샘화상 여름방학 과정은 7월 21일부터 8월 22일까지 웨일클래스의 ‘웨일온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 수업으로 진행된다.

1~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종이접기, ▲지도 그리기, ▲역사 문화 탐구, ▲금융, ▲리코더, ▲영상 및 이미지 편집 등 총 20개 과정이 개설되며, 각 과정당 30명의 학생이 참여할 수 있다. 수업은 주1~2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되고, ▲출석, ▲참여 태도, ▲산출물 등을 바탕으로 과정별 우수 학생도 선발할 예정이다.

온(On) 가족이 함께 보고 듣는 그림책 과정은 7월 25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Zoom 플랫폼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 수업으로 운영된다.

1~3학년 학생 대상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흥미로운 그림책을 활용한 동화 구연 중심의 10개 과정이 운영된다.

대구e-스터디 여름방학 스스로 학습과정은 7월 21일부터 8월 29일까지 학생들이 대구e-스터디 플랫폼에 접속해 스스로 원하는 강좌를 선택하여 수강하는 자기주도형 학습 프로그램이다.

기초·기본학력부터 범교과, 진로탐색에 이르는 총 139개 강좌가 운영되며, 학생들이 방학기간중 자율적인 학습 계획을 세워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안병규 원장은 “이번 여름방학과정은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하여 학생 개개인의 학습 스타일과 관심사를 최대한 반영했다.”며, “학생들이 능동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습 계획을 세워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변압기 제조기업 (주)테크윈과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0일 전력용 변압기 전문 제조기업인 ㈜테크윈(대표 김성욱)과 총 38.8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전남 나주시 혁신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테크윈은 거창승강기농공단지 내에 38.8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신축하고, 12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해 올해 8월 공장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2022년 설립된 ㈜테크윈은 배전용 변압기의 설계·제조·검사·납품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

군위군보건소,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전문의 진료로 주민 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뉴스스텝] 군위군은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과 진료는 2023년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안과 전문의 진료는 지난해 9월 도입되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소아청소년과 진료는 0~17세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주 2회(화·금요일)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료하며 소

2026년 '충청북도 건축안전자문단' 위촉...“도민 안전, 전문가와 함께 지킨다”

[뉴스스텝] 충북도는 30일 충북도의회 신청사에서 2026년 '충청북도 건축안전자문단' 위촉식 및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운영 8년 차를 맞은 자문단은 지난 2017년 포항 지진을 계기로 도민 안전 확보를 위해 2018년 발족한 '지진안전지원반'을 모태로 한다. 이후 2022년 건축공사장 및 건축물의 안전점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를 확대 개편하여 운영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