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예술가를 만나다! 2023 강원학생예술콘서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3 13:25:38
  • -
  • +
  • 인쇄
“미래 예술가와 트럼펫연주자 성재창과의 만남”
▲ 2023 강원학생예술콘서트 리플렛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3일 ‘2023 강원학생예술 콘서트’를 강원예술고등학교 제비나래홀에서 개최한다.

강원학생예술 콘서트는 ‘2023 강원학생예술축전’에서 우수한 기량을 선보인 도내 중·고등학생 12명과 트럼펫 연주자 성재창의 무대로 강원 예술 영재들의 문화·예술적 재능과 기량을 선보이게 된다.

강원학생 대표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이번 콘서트 프로그램은 △국악분야(판소리, 민요, 대금, 가야금, 아쟁) △서양음악분야(튜바, 성악, 피아노, 마림바, 첼로)로 동․서양의 악기와 성악 분야가 어우러져 다채롭고, 아름다운 하모니가 연주될 예정이다.

중·고등학교 시절 강원도실기대회(강원학생예술콘서트의 구명칭)에서 수상한 바 있고, 현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교수로 재직 중인 성재창 교수의 초청연주가 함께 진행되어 학생들과 관람객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장은 “무대 뒤에서 가슴 설레는 긴장감 속에 공연을 준비하고 있을 청소년 예술가들의 무대가 기대된다”라며, “예술축전을 준비하며 힘들고 좌절했던 순간과 성장의 기쁨으로 벅찼던 시간이 영광의 무대를 만든 밑거름인 만큼, 오늘만큼은 경쟁에서 벗어나 자신의 재능과 실력을 마음껏 펼치고 즐기는 축제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국민기초생활보장 담당자 역량 강화 나서

[뉴스스텝] 익산시는 30일 고도한눈애(愛) 익산세계유산센터에서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복지제도에 대한 이해와 민원 응대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2025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주요 개정사항 △2026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중위소득 인상 및 제도개선 △민원인의 마음을 얻는 '소통 스킬' 등

김진경 강남구의원, 경로의 달 맞아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강남구의회 김진경 의원(신사동, 논현1동)은 논현1동과 신사동 경로잔치에 참석해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경로의 달 10월을 맞아 강남구 동별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진경 의원은 지난 10월 27일(월) 엘리에나호텔에서 열린 논현1동 경로잔치와 30일(목)

거창창포원, ‘나만의 식물일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거창창포원은 ‘국화 예술속 정원산책’ 행사 기간 중앙광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인 ‘나만의 식물일기’를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1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거창창포원 일원에서 진행되며, 하루 2회(오전 10시~12시, 오후 1시~3시) 운영된다. 회차당 20명 내외, 총 40명 규모로 진행되며, 현장 신청 및 거창창포원 누리집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참가자들은 창포원 내 식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