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내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9 13:30:35
  • -
  • +
  • 인쇄
닭강정, 젓갈세트, 붉은대게모듬살 등 속초시 대표 답례품 50종 선정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선정했다.

속초시는 지난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에 참여한 업체에 대하여 12월 26일'속초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심의한 결과 19개 업체, 50개 답례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된 답례품으로 닭강정, 젓갈세트, 반건조오징어, 붉은대게모듬살 등 기존에 선호도가 높았던 답례품을 비롯하여 홍게된장국, 알탕, 후라이드 명태강정 및 울산바위·흔들바위 등 관광명소를 캐릭터화 한 키링, 마그넷 등 속초시만의 특별함이 담겨있는 기념품 등이 신규 선정됐다.

특히, 속초지역자활센터에서 생산하는 견과류 세트, 홍게조미료 등을답례품으로 선정하여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경제활동 지원을 도모하고, 서핑 강습권 등 일부 답례품의 경우 시중가 보다 저렴한 가격을 선보임으로써 기부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2022년 기준 방문객수 2,500만 명을 돌파한 만큼 관광도시의 장점을 살려 지역화폐인 속초사랑상품권을 답례품에 포함하여 생활인구의 지속적인 재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시는 답례품 선정이 마무리됨에 따라 공급업체 대상 설명회를 개최하여협약체결, 민원 서비스 교육 등 원활한 답례품 제공을 위해 만전을기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올 한 해 동안 속초시에 기부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기부자의 다양한 선호를 적극 반영하여 더욱더 매력적인 답례품을 추가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표주업 부군수 산불 대응태세 점검 나서

[뉴스스텝] 의령군은 산불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표주업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불 대응태세 점검에 나섰다.표 부군수는 지난 28일부터 산불진화초소와 등산로 입구, 산불취약지역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산불 감시체계와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유곡면 옥녀봉 산불감시초소와 궁류면 한우산 입구 화기물초소를 찾아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부림면 하여마을과 의령읍 만상·만하·오감마을 등에서는 주민

경남도,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30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수산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남해군수, 경남도의회 의원, 남해군의회 의장, 남해군 수협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곽영효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조태성 신임 회장의 취

고흥군,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과역면 호덕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규칙적인 운동과 인지 자극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유지와 고위험군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외부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