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망상 워케이션 성지 급부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3:30:13
  • -
  • +
  • 인쇄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 2023년 워케이션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 동해 망상 워케이션 성지 급부상

[뉴스스텝] 동해시는 워케이션 성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망상에 올해 수도권 35개 기업이 방문하면서 최근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마쳤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거점(숙박)공간’으로 망상 오토캠핑리조트를,‘근무공간(워킹 스페이스)’으로는 거점공간과 가깝고 주변 자연 환경과도 어울리는 망상 오토캠핑리조트 커뮤니티센터를 각각 워케이션 최적의 장소로 선정하고 쾌적한 근무 여건을 조성했다.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주차별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된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서울‧경기권 소재의 총 35개 기업에서 총 130명이 이 곳을 다녀갔다.

탁 트인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해송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를 맡으며 자연 치유가 가능한 근무공간으로 오션뷰 조망이 가능한 커뮤니티센터는 큰 인기를 끌었다.

망상뿐만 아니라 인근 거리에 위치한 어달, 대진, 묵호 등과도 연계하여 힐링 체류형 관광은 물론 조식, 카페이용권, 액티비티 이용권, 웰컴키트 제공으로 참여자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프로그램이 비수기에 진행됨에 따라 참여자들은 3박 4일간동해시에 체류하면서 관광지 홍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다.

시는 올해 추진한 강원특별자치도 워케이션 활성화 공모사업을 발판삼아 내년 워케이션 프로그램에 내실 있는 콘텐츠를 가미하는 등 워케이션 도시로 한 단계 더 성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내년 워케이션 운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와 함께 망상이 워케이션 최적의 장소임을 강력하게 홍보하여 워케이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