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연탄 나눠준 군부대 군부대 축제 초청한 화천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5 13:25:24
  • -
  • +
  • 인쇄
화천 육군 7사단 포병여단, 24일 7개 마을에 연탄 777장 전달
▲ 사랑의 연탄 나눠준 군부대 군부대 축제 초청한 화천군

[뉴스스텝] 중부전선 최전방을 지키는 육군 7사단의 지역주민들을 위한 따뜻한 배려가 북극한파마저 녹여내고 있다.

육군 7사단 칠성포병여단은 지난 24일 화천군 상서면 마현리 등 7개 마을의 노인 가구를 찾아 준비한 연탄 777장을 전달했다.

배달된 777장의 연탄은 장병들이 올해 화천산천어축제에서 열린 얼음축구대회에서 받은 상금으로 구입했다.

777장의 연탄에는 ‘7개 마을에 777장의 연탄을 나눔하는 7사단 포병여단’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연탄이 지원되던 24일, 정재성(대령) 여단장을 비롯한 장병들은 올해 들어 가장 추운 날씨에도 불구, 마현리와 노동리, 봉오리, 산양리 등 전방지역 마을을 순회하며 직접 노인가구 창고에 연탄을 정성껏 쌓아 올렸다.

추위에 난방비가 걱정이던 노인들도 7사단의 배려로 한 시름 덜게 됐다.

7사단 뿐 아니라 지역에 주둔하는 군부대들은 매년 추위가 찾아올 때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배려와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화천군은 이러한 장병들의 봉사와 국가안보를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매년 산천어축제 기간 중 ‘군부대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4일 연탄지원에 참여한 김유응 대위는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추위도 느끼지 못했던 것 같다”고 했다.

김용기 상서면 마현리 이장은 “연탄보다 더 따뜻한 장병들의 마음이 어르신들에게 전달돼 감사하다”고 했다.

정재성 칠성포병여단장은 “부대는 앞으로도 나눔 활동 뿐 아니라, 지역주민과의 간담회, 부대개방 행사, 명절 위문활동 등 상생을 위한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싱어게인4' 돌아온 ‘싱요일’에 시청자 반응 터졌다! ‘정주행 유발’ 무대에 클립 누적 조회수 1700만 뷰 돌파!

[뉴스스텝]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이하 ‘싱어게인4’)가 레전드 오디션의 진가를 발휘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싱어게인’이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비결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다시 무대에 오른 무명가수들의 ‘진정성’과 ‘절실함’으로 만든 울림 깊은 무대다. 시즌4 역시 역대급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실력파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1라

밀양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한 달... 행정 공백 없이 안정화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 이후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비상대응 T/F를 지속 운영하며 전산시스템 안정화와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시는 화재 발생 후 부시장을 총괄 상황실장으로 하는 비상대응체계를 즉시 가동하고, 18개 부서가 긴밀히 협력해 장애로 인한 민원 발생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또한 전산실 안정성

구례군,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릴레이 응원 챌린지’마지막 주자로 동참

[뉴스스텝] 전라남도 구례군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의 마지막 주자로 참여했다.이번 챌린지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첫 주자로 나서며 시작됐으며, 남도 미식의 세계화, 지속 가능한 미식 산업 육성, 지역 식품기업의 수출 확대, 글로벌 미식 교류 활성화 등 박람회의 핵심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김순호 군수는 “남도의 맛과 멋을 알리는 남도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