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겨울철 한파 대비 상수도 시설물 사전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3 13:25:11
  • -
  • +
  • 인쇄
관내 시설 점검으로 겨울철 동파 피해 최소화
▲ 횡성군, 겨울철 한파 대비 상수도 시설물 사전점검

[뉴스스텝] 횡성군은 한파로 인한 상수도 동결, 동파 예방을 위해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시행됐으며, 관내 배수지 10개소와 소규모 가압장 197개소, 소규모 수도시설 38개소 등 상수도 시설 전반을 대상으로 손상 및 안정성 여부와 기계・전기・통신 등의 작동상태 점검을 모두 마쳤다.

점검 과정에서 가압장 등 24개소의 통신 및 전기설비에 대해 현장 바로 조치가 이루어졌으며, 수리와 보수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4개소는 혹한이 오기 전 11월 내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상수관로 및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한 상수관로 확장공사와 관련하여 신규 관말지역 155가구를 재지정하고, 관말 가구 배수를 통해 계량기 동파를 예방하고자 한다.

행정복지센터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동파 예방 안내 홍보물 3,100부를 제작하고, 한파경보 발령 시 주말 비상근무를 편성, 운영하여 상수관로 동결 및 동파에 대한 신속한 민원 해결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호재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추운 겨울이 예상되는 만큼 동파로 인해 군민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상수도 시설물에 대해 신속하고 정밀한 점검과 사전 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각 가정에서도 수도계량기와 수도관 동파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점검과 보온 조치를 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5년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과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소장 조계춘)는 오는 11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2일간, 홍천읍 K컨벤션에서 '2025년 홍천군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과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사업에 참여한 수혜기업들이 한 해 동안 이룬 성과를 공유하고, 관내 기업의 다양한 우수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홍천군의 전략산

“내 몸도, 남도 소중해요”… 정읍시장애인복지관, 맞춤형 성인권 교육 성료

[뉴스스텝] 장애인 당사자들이 성적 자기결정권을 이해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뜻깊은 자리가 정읍에서 마련됐다. 정읍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9일, 복지관 이용 장애인 및 보호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춘 성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이날 교육은 (사)성폭력예방치료센터 김제지부 성폭력상담소 하성애 소장이 강사로 나서 ‘서로 다른 성, 그리고 존중하기’를 주제로 진행했다. 하 소장은 성

태안교육지원청, 교무행정사 역량강화와 소통으로 함께 성장

[뉴스스텝] 태안교육지원청은 29일 관내 초, 중, 고 교무행정사들을 대상으로 천리포수목원과 만리포 일대에서 전문성 및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연수는 단순한 휴식이 아닌, 교무행정사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소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을 정취가 물씬한 천리포수목원 ‘비밀의 숲’ 탐방을 통해 심신을 재충전하고, 이어진 소통 강의에서는 학교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