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새로운 상징물 본격 사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13:25:29
  • -
  • +
  • 인쇄
속초시 상징물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공포 [뉴스스텝] 속초시가 15일(금) 새로운 상징물을 규정한 ‘속초시 상징물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고 공포․시행한다.

시는 올해 2월부터 9개월 동안 사전 시민 인식 조사 및 선호도조사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대표 상징물인 CI, 캐릭터, 전용서체를 개발해 지난 10월 7일 속초시민의 날 행사 시 선포식을 갖고 시민들에게 대표 상징물들을 소개했다.

새로운 심벌마크(CI)는 속초의 한글을 그대로 사용한 디자인으로 간결한 곡선을 부각하여 속초의 이미지를 ‘미래로 이어지는 길’로 표현했으며, 좌우로 이어지는 선이 공간적으로 바다와 내륙으로 연결되며 시간상으로는 과거, 현재, 미래로 연결되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속초의 미래 지향성을 담았다.

특히, 국영문이 혼합된 디자인으로, 국내외 세계인이 함께하는 도시상을 표현했으며, 녹색과 남색 두 가지 색상으로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지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또한, 속초시에서 많이 들을 수 있는 독특한 어감으로 명명된 새로운 캐릭터‘짜니와 래요’는 설악산의 정기와 동해의 기상을 머금고 자라난 산과 바다를 넘나드는 상상의 동물을 표현했다. 둥글둥글한 몸매는 모나지 않고 어디든 달려 나가는 활기찬 속초시의 이미지를 나타내며, 파란색의‘짜니’는 깊은 동해바다에 풍덩 빠진 무늬와 색이 담겨 있
▲ 속초시 캐릭터(짜니, 래요)

으며, 분홍색의‘래요’는 설악산의 일출을 바라보고 그을린 얼굴빛이 담겨있다.

이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전용서체 ‘속초바다체’는 고딕, 명조, 손글씨체 3종으로 파도치는 속초의 바다를 연상하게 하며 활기와 경쾌한 움직임이 표현됐다. 해당 서체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가능하며 시 누리집과 공공누리 사이트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속초시는 조례가 공포․시행됨에 따라 다양한 응용형 디자인을 담은 디자인 가이드를 시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고, 각종 홍보물 및 유튜브, SNS 등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으로 새 심벌마크(CI)와 캐릭터, 전용서체를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와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노인의 날 기념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개최

[뉴스스텝] 군포시는 10월 22일 늘푸른노인복지관에서 ‘10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자리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40여 명이 참석해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시장에게 직접 전달했다.이날 하은호 시장은 “어르신들께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며 “기억에 남는 책에서 어느 유명한 대학 교수님이 90세 어르신이 되어서도 새로운 목표를 세우며 배우는 삶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대상 '햇볕쬐기 나들이' 운영

[뉴스스텝]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지난 10월 22일 초막골생태공원에서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햇볕쬐기 나들이’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햇볕쬐기 나들이’ 프로그램은 야외활동이 부족한 어르신들의 노쇠예방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지역 내 걷기 좋은 명소를 찾아 산책과 교류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봄과 가을에 실시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운동관리사가 함께하여 어르

강원 방문의 해, 11~12월 '특별 추천 여행지'로 강릉 추가 선정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11월부터 12월까지 ‘특별 추천 여행지’로 강릉시를 추가 선정하고,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8~9월 강릉 지역이 겪었던 가뭄 피해로 인한 관광 침체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특별 추천 여행지로 선정된 강릉의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