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놀자!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2025 인천아트플랫폼 어린이날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3:25:19
  • -
  • +
  • 인쇄
예술과 놀이가 만나는 곳, 인천아트플랫폼
▲ ‘2025 인천아트플랫폼 어린이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인천문화재단 인천아트플랫폼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2025년 5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인천아트플랫폼 중앙광장 및 야외주차장 일대에서 '이얍(IAP)! 함께하는 놀이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문화예술을 통해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놀이터’를 주제로, 공연, 몸놀이·손놀이 프로그램, 보물찾기, 이벤트, 쉼터 등 다채롭게 구성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상시 운영되며, 무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5월 4일에는 오전 11시, 우체부의 하루를 유쾌하게 풀어낸 아슬아슬한 서커스 '포스트맨'이 관객과 만난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따뜻한 이야기와 상상력을 담은 판토마임 '다미르의 선물'이 무대에 오른다.

5월 5일에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어린이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디아볼로 서커스 '레인보우쇼'가 오전 11시에 진행되며, 오후 2시에는 줄을 활용한 관객참여형 마임극 '줄로 하는 공연'이 이어져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놀며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몸놀이·손놀이 예술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몸놀이 프로그램 ‘이얍! 몸으로 놀잣!’은 예술적 감성과 신체 활동이 결합된 체험으로, 놀이를 통해 창의적 표현력과 신체 협응 능력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실을 엮어 자신만의 공간을 완성해 보는 '스케치 텐트', 서커스 기예와 도구를 활용한 미션형 체험 '저글링 플레이존' 등 놀이와 예술이 자연스럽게 만나는 활동이 마련된다.

인천 지역 예술가들이 기획에 참여한 손놀이 프로그램인 ‘이얍! 손으로 놀잣!’도 주목할 만하다.

구슬을 꿰어 나만의 장신구를 만드는 '구슬 꿰어 보배', 콜라주 기법으로 나만의 정원을 꾸미는 '내 안의 작은 정원', 직접 꾸민 모자를 쓰고 축제에 참여하는 '상상모자 퍼레이드'는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창의적인 결과물을 완성해 보는 특별한 예술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인천아트플랫폼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보물찾기', 체험 부스를 돌며 미션을 완료하면 금메달 초콜릿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지역 상권이 함께하는 먹거리 부스 등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또한 관람객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터 공간과 포토존, 다양한 이벤트 등도 함께 운영되어, 온 가족 모두가 하루 종일 즐겁고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어린이날 행사를 선보였던 인천아트플랫폼은 시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 행사를 한층 더 알차고 풍성하게 기획했다.

2024년 행사 당시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서 방문객의 93.9%가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응답했고, “어린이날에 또 만나고 싶다”, “지속적으로 열렸으면 좋겠다”는 등 의견이 이어졌다.

이에 대해 인천아트플랫폼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예술가, 어린이 그리고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예술을 놀이처럼 즐기고, 자연스럽게 상상력을 키워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인천아트플랫폼이 어린이와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는 예술 놀이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우천으로 실외 행사가 어려울 경우, 취소 없이 인천아트플랫폼 실내 행사로 전환하여 진행된다.

본 행사는 온라인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접수 및 참여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