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장 현장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13:30:10
  • -
  • +
  • 인쇄
논산농업 발전을 위해 현장과 소통하는 의정활동 펼쳐...
▲ 논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장 현장 방문

[뉴스스텝] 논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지난 23일 관내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장을 방문하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장방문은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의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논산 농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농업기술센터에서 자리를 마련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홍태의 위원장을 비롯한 윤금숙 부위원장, 김남충의원, 서원 의원, 장진호 의원이 참석했으며, ‘토마토 저측고 보광시설 설치 시범 사업지(부적면)‘, ‘인삼 유통시설 현대화 시범 사업지 (부적면)’와 ‘농가형 가공상품 마케팅 활용 기술지원 시범 사업지(양촌면)’, ‘공간집약형딸기 업다운 행잉재배 시범 사업지(양촌면)’를 차례로 둘러봤다.

현장에서 의원들은 사업 추진 경과와 사업별 효과에 대해 청취하고시설물을 둘러보며 농업인들과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태의 산업건설위원장은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농가의 애로사항과 개선점을 직접 들을 수 있는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논산시 농업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현장과 소통하며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논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지역 농업인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지속가능한 농업발전을 위한 기반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역 농업 활성화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13일 음성명작관에서 군과 읍·면 세무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세무공무원이 지방세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연구한 지방세 제도개선 방안 및 신세원 발굴 방안 등 9개 연구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발표대회 결과 ‘지역미래발전세 도입 및 효과적인 과세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대소면 박윤

상주시, 고액·장기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추진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5년 하반기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을 맞아 고액·장기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하고, 고액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처분을 본격 실시한다.특히 무단 방치된 체납차량으로 인해 시민 고충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사례에 대해 우선 조치를 시행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시는 그동안 도심 미관을 해치고 시민의 불편을 가중하던 무단 방치된 고액 장기·체납 차량을

대전시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전국 2위

[뉴스스텝] 대전시는 천안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전국 종합 2위를 차지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22년 최우수상, 2023년 장려상, 2024년 장려상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이다.이번 대회에서는 재난으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현장 초기대응,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재난안전통신망(PS-LTE)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