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시설관리공단, 부여 문화관광 신규 캐릭터 및 상품 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9 13:30:28
  • -
  • +
  • 인쇄
▲ 부여군시설관리공단, 부여 문화관광 신규 캐릭터 및 상품 제작

[뉴스스텝]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 정림사지 5층 석탑과 백제금동대향로를 담은 신규 캐릭터와 문화관광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문화관광상품은 백제의 사비시대를 대표하는 부여의 지역적 특색을 담았으며 부여군 관광 활성화와 관광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함에 목적을 두고 실생활에 사용될 수 있는 머그컵, 유리컵, 키링을 제작했다.

또한 부여군을 대표하는 정림사지 5층 석탑과 백제금동대향로를 본따 부여를 상징하는 캐릭터를 만들고 공단 내 자체 신규캐릭터 명칭 공모전을 통해 이름을 지었다.

정림사지 5층 석탑 캐릭터는 정림사지오층석탑의 탑과 백제의 왕도 사비의 비를 합성하여 만든 ‘타비’, 백제금동대향로 캐릭터는 백제금동대향로에서 아름답게 피어오르는 향을 생각해 ‘향이’로 지어졌다.

윤상철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문화관광상품을 개발해 부여군이 역사 문화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정림사지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사적지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 성금 3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는 지난 24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300만원을 가평군에 기탁했다.성금 전달식에서는 서태원 가평군수와 김용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김용 지사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 활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 제23회 미리벌 예향전 개최

[뉴스스텝]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는 26일부터 29일까지 초동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23회 ‘미리벌 예향(藝鄕)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3년의 빛, 초동에서 피어나는 작은 예술의 감동’이라는 주제로 서양화가 조운복 부산대 명예교수, 허일 경상남도 공예협동조합 이사장, 박호진 짚풀공예 명장 등 지역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참여한다.전시 작품은 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서예, 도예, 공예,

전북교육청,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인문학 특강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30일 오후 2시 2층 강당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학부모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클래식 음악과 설치미술을 결합한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의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동시에 자녀의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부는 이윤정 피아니스트가 ‘슈만과 클라라, 드라마보다 뜨거운 음악가들의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음악 속에 기쁨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