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고산3동, ‘2024 제6회 고인돌 문화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0 13:30:18
  • -
  • +
  • 인쇄
▲ 수성구 고산3동, ‘2024 제6회 고인돌 문화축제’

[뉴스스텝] 지난 9월 7일 토요일, 누리어린이공원에서 열린 ‘2024 제6회 고산3동 고인돌 문화축제’가 주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축제는 고산3동 고인돌문화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12개 협력단체가 후원하여 개최했으며 고인돌과 고산의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18여개의 다양한 부스 및 프로그램과 주민 참여형 공연으로 구성되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욱수농악 공연 이후 수성구 홍보대사 김희석 등 축하 공연이쉴 틈 없이 이어졌으며, 특히 고인돌 장기자랑이 큰 화제를 모았다.

예선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3개팀이 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무대를 장악했다.

또한, 선사시대 고인돌을 주제로 한 영상 관람과 움집 재현, 역사 스토리텔러가 참여한 문화유산 전시존은 고산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이번 축제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매직버블쇼와 수성리틀태권도단의 시범공연이었다.

어린이들이 좋아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객석이 부족하여 바닥에 앉아서 구경하는 방문객이 있을 정도로 모든 연령층이 함께 환호하며 즐겼다.

특히, 체험형 프로그램도 큰 인기를 끌었다.

고인돌을 주제로 한 선사시대 DIY, 공룡 키링 만들기, 고인돌 바다유리 방향제 등 흥미로운 체험 부스들이 운영되어 각 부스마다 어린이들의 대기 행렬이 이어졌으며, 흥미로운 체험을 하며 행사장을 떠나지 않고 축제를 만끽했다.

‘고삼동 고삼순 화합 한마당’의 주제에 알맞는 고인돌 문화축제 마스코트인 고삼동 고삼순과 수성구 캐릭터 뚜비가 함께 제작된 대형 포토존은 촬영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품 및 고인돌 의상 제공으로 많은 가족 및 연인들이 인증샷을 찍기 위해 줄을 섰다.

한 방문객은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에 몰입하여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축제를 즐겼다.

아이와 함께 고산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내년에도 꼭 다시 방문해 축제를 즐기고 싶다”고 밝혔다.

최태권 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는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 방문객이 우리 축제장을 방문하여 크게 만족하고 가셨다. 이번 축제의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구미애 고산3동장은 “앞으로 보다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고인돌 문화축제가 문화 정체성이 있는 수성구 대표 마을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 기상 악화 뚫고 중증환자 살린 제주 119항공대…적극행정상 수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 119특수대응단이 기상 악화 속에서도 중증 응급환자를 항공·지상 복합 이송체계로 신속히 이송한 공로로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사처장상을 수상했다. 제주지역은 중증 응급환자의 수도권 이송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특히 장기이식과 고난도 수술은 헬기 기반 긴급 이송이 필수다. 이번 사례의 환자 역시 폐섬유증으로 즉시 이송이 필요했으나

부안미디어센터, 관내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뉴스스텝] 부안미디어센터는 오는 12월 1일과 12월 8일 오후 7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Grip(그립)’에서 ‘부안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부안 지역 소상공인이 미디어교육을 통해 익힌 촬영·소통·판매 역량을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로 직접 실행해보는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의 상품 경쟁력 강화와 온라인 유통 시장 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시간 방

강화군, 내년도 본예산 7,044억 원 편성… 국‧시비 역대 최대 규모 확보

[뉴스스텝] 강화군의 2026년도 본예산으로 7,044억 원을 편성해 강화군의회에 제출했다. 이는 올해보다 5.17%(346억 원) 증가한 규모로 역대 최대 예산이다.국‧시비 보조금 처음으로 3천억 돌파… 역대 최대 규모 중앙부처 등 방문해 적극적으로 설득 성과 이번 본예산 7천억 원 돌파는 전년보다 국·시비 보조금을 크게 확보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내년도 국·시비 보조금은 총 3,058억 원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