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커버 하이스쿨' 서강준X진기주가 펼치는 취향저격 코믹·액션! 흥행 불씨 활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3:25:13
  • -
  • +
  • 인쇄
▲ [사진 제공: MBC 금토드라마 ]

[뉴스스텝] ‘언더커버 하이스쿨’이 시청자들의 관심 속에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21일(금) 밤 9시 50분 첫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기획 남궁성우/극본 임영빈/연출 최정인/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 슬링샷스튜디오)이 몰입도 높은 감각적인 연출과 독창적인 전개, 강렬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방송 시작부터 화제성 차트를 석권하며 흥행 질주를 예고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공식 플랫폼인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2월 3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올랐고,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는 서강준이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24일(어제) 기준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에서 오늘의 티빙 랭킹 1위에 등극했다.

그 가운데 첫 방송 시청률 5.8%(닐슨 코리아 제공, 수도권 가구 기준)를 시작으로 2회 6.6%(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탔다.

특히 2회 방송은 채널 경쟁력과 화제성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시청률이 2.8%까지 오르며 이날 방송된 모든 드라마 중 1위를 차지, 인기를 제대로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커뮤니티 반응 역시 폭발적이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의 중심축인 서강준과 관련한 다량의 짤이 생성됨과 동시에 “연기 잘하고 화면에 나오면 화질이 더 좋아지는 느낌”,

“서강준 연기 능글맞게 잘해서 웃김”, “대사 톤이랑 감정 연기 너무 좋음”, “이 드라마 서강준 포트폴리오 같음. 너무 잘해”, “서강준 나올 때마다 홀린 듯이 봤다”, “서강준 덕분에 드라마 볼 맛 난다”면서 찬사를 쏟아냈다.

더불어 진기주에 대해서는 “진기주 강단 있는 톤이 장르물에 잘 어울림”, “진기주 케미 잘 살린다”, “진기주 레알 감다살”, “진기주 교사 역할 찰떡”, “진기주가 말아주는 연기 맛 좋다”, “진기주 캐릭터 넘 매력 있어. 배우가 잘 살리는 듯” 등 다양한 반응이 연달아 터지고 있다.

이외에도 네티즌들은 “스토리 깊이 있고 탄탄하네”, “김신록 연기 내 스타일 너무 잘해”, “조연들 자기주장이 강하네. 연기 맛집이다”, “감작배음 다 내 취향”, “학교 들어가는 과정 재밌게 잘 뽑았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렇듯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서강준, 진기주, 김신록 등 배우들의 깊이 있는 연기가 극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며 단 2회 만에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극을 풍성하게 만드는 캐릭터 플레이로 흥행에 불씨를 지피며 안방극장을 매료시키고 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의 좌충우돌 N차 고딩 활약기를 담은 드라마로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북도의회, 정숙경 신임 도의원 환영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는 1월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에 따라 새로 임기를 시작한 정숙경 도의원을 맞이하는 환영식을 개최했다.이번 환영식은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마련된 자리로, 박성만 의장을 비롯해 최병준 부의장, 박규탁 수석대변인, 김대진 대변인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정 의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정숙경 도의원은 동국대학교 국사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의장, 행감 실효성 강화 위한 법 제개정 촉구 ‘눈길’

[뉴스스텝]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군산4)은 12일 제주 그랜드 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6년 제1차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참석해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관련 처벌 규정을 대폭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문 의장은 이날 ‘지방자치법’의 행정사무감사ㆍ조사에서 정당한 이유 없는 서류제출 요구 거절 또는 불출석, 선서 또는 증언거부에 대한 처리 규정을 ‘국회증언감정법’상 국정감사와 비교하며

화순군,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납부 안내

[뉴스스텝] 화순군은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연세액의 약 4.5%를 할인받을 수 있는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세액의 일부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연납 신청 및 납부는 연 4회(1월, 3월, 6월, 9월) 가능하며, 신청 시기별 공제율은 1월 4.5% 3월 3.7% 6월 2.5% 9월 1.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