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천문과학관 '교육특별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3:20:38
  • -
  • +
  • 인쇄
금요일에는 여름방학특강, 토요일에는 과학탐구교실 운영
▲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교육특별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안성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안성맞춤랜드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8월 2주차~5주차 금요일, 토요일에 ‘여름방학특강’과 ‘과학탐구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특강’은 8월 2주~5주차 금요일 20:00~21:30 총 90분 동안 7세 이상의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천체관측프로그램+천문강의+천문공작체험’으로 진행되며, 천문과학관 2층에서 천문학에 대한 강의와 천문공작체험, 천문3D돔영상체험을 진행한 후, 관측실로 이동하여 오늘밤 여름철 별자리 및 고리 성운, 헤라클레스 구상성단 등 다양한 천체를 관측한다.

‘과학탐구교실’은 8월 2주~5주차 토요일 16:20~17:50 총 90분 동안 중학생 대상으로 세미나실에서 암석의 분류와 운석, 다양하게 보이는 색 관련 전시물 탐구 등 중학교 교과과정을 주제로 한 과학강의와 천체투영관에서 탐구 관련 천문3D돔영상물 상영으로 진행된다.

교육특별프로그램 참여는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모집 신청 진행 중이다.

방학기간 동안 아이들과 함께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함양하고 싶은 관람객이라면, 신청을 서두르자!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