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국제고등학교 2' 이은샘X김예림의 팽팽한 심리전...하이틴 스릴러 장르 매력 극대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3:25:14
  • -
  • +
  • 인쇄
▲ 사진 제공 : 드라마 방송 캡처

[뉴스스텝] ‘청담국제고등학교 2’가 하이틴 스릴러 장르의 매력을 새롭게 써 내려가고 있다.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 2’(연출 임대웅, 박형원 / 극본 곽영임 / 제작 와이낫미디어, 리안컨텐츠)가 탄탄한 서사와 인물들의 세밀한 감정선 묘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김혜인(이은샘 분)과 백제나(김예림 분)의 위태로운 동맹 관계를 극의 중심축으로 그려내며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먼저 혜인은 오시은(한다솔 분) 추락 사건의 유력 용의자로 몰리며 연이어 곤란한 상황에 처했다.

벼랑 끝에 몰린 혜인은 제나를 찾아가 “내 인생 완전히 끝이야”라며 첫 번째 추락 사고의 증거인 목걸이를 내밀고 도움을 청하지만, 제나는 “그깟 목걸이로 뭘 하겠다고”라며 싸늘하게 반응했다.

그러던 중, 혜인이 우연히 제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손에 넣으며 상황은 반전됐다. 이를 이용해 혜인은 제나에게 다시 한번 거래를 제안했고, 마침내 두 사람의 아슬아슬한 동맹이 성사됐다.

이 과정에서 드러난 두 사람의 양보 없는 팽팽한 신경전은 극에 긴장감을 더하기 충분했다.

또한 혜인과 제나는 늘 대립만 하는 사이가 아니라는 점도 작품의 또 다른 재미 포인트다.

혜인은 교내 소문으로 불안해하는 제나를 직접 그녀의 어머니에게 데려다주는가 하면 택시 안에서 제나 집안 관련 라디오 방송이 나오자 기사에게 꺼달라고 요청하는 등 섬세한 배려를 보였다.

제나 역시 교내 최고 권력층인 ‘다이아몬드 6’에 합류한 혜인의 든든한 뒷배가 되어주고 고급스러운 옷과 명품 선물을 건네며 뜻밖의 훈훈함을 자아냈다.

하지만 4회 말미, 제나가 선물한 드레스가 민율희(박시우 분)를 골탕 먹이기 위한 수단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혜인의 당황한 표정은 그녀와 제나의 관계가 쉽게 가까워질 수 없는 복잡한 감정 위에 놓여 있음을 보여주며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했다.

이처럼 신뢰도, 우정도, 동정도 아닌 각자의 목적을 위한 혜인과 제나의 관계는 극의 긴장감을 배가시키는 한편 예측 불가한 전개를 이끄는 주요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두 사람이 앞으로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향후 관계의 향방에도 이목이 쏠린다.

한편 하이틴 심리 스릴러 ‘청담국제고등학교 2’는 매주 목, 금 넷플릭스(Netflix), 웨이브(Wavve), 티빙(Tving) 등 국내 주요 OTT 플랫폼에서 오후 5시에 한 회씩 공개되는 것은 물론, 매주 금요일 밤 12시 10분 종합편성채널 MBN을 통해 그 주 공개 회차들을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겨울방학 맞이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 추진

[뉴스스텝] 파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미래의 생산자이며 소비자인 어린이들을 위한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체험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교육은 ‘파주에서 재배되는 콩으로 만든 두부를 활용한 만두 만들기 체험’을 주제로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농산물 활용 가공 체험 교육으로 진행된다.‘파주 농

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부

[뉴스스텝] 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최동혁)은 부여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부여군 내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자 하는 뜻에서 기탁이 이뤄졌다.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은 부여군 임천면에 소재한 친환경 농업 단체로, 친환경 농법을 기반으로 벼 재배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농산물 생산에 힘쓰고 있다.최동혁 대표

공주시,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시작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이장과 농업인학습단체 임원 및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농업리더 특별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2026년 주요 농정 시책을 소개하고 공익직불제 안내와 농작업 안전 관련 중대재해처벌법 설명 등 농업 발전 방안과 관련한 내용을 다뤘다.올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3개 과정 9개 과목으로 편성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