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제일여상, 신용보증기금·한국건강가정진흥원·한국철도공사 등 공기업·공공기관 6명 최종 합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3:15:44
  • -
  • +
  • 인쇄
▲ 대구제일여상, 신용보증기금·한국건강가정진흥원·한국철도공사 등 공기업·공공기관 6명 최종 합격!

[뉴스스텝] 대구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는 2023년 12월 신용보증기금(회계금융과 김지원), 한국철도공사(회계금융과 김민지, 정민민재, 졸업생 조은예·주은혜), 한국건강가정진흥원(졸업생 이보아)에 연이은 합격소식을 전하며 취업 명문의 명성을 이어갔다.

대구제일여상은 매년 평균 10명 이상의 공기업 및 금융기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2023년 상반기에는 한국은행, KDB산업은행, 한국자산관리공사, NH농협은행, 하나은행에 합격생을 배출했고, 한국사학진흥재단 등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대구제일여상의 이러한 성과는 1학년 때부터 체계적인 단계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내신 관리 ▲동아리·봉사 등 대내·외 각종 체험활동 및 대회 참가 ▲필수 자격증 취득 ▲NCS 직업기초능력 함양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학생들이 희망하는 기업의 인재상을 갖추고 취업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해온 덕분이다,

특히, 3학년 때는 ‘개인별 맞춤형 취업 코칭’을 통해 학생들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발굴하여 면접 등의 전형에 전략적으로 대비해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또한 졸업 후에도 적극적인 추수지도를 통해 공공기관 취업 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 졸업생들도 희망하는 기업에 꾸준히 취업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신용보증기금에 최종합격한 김지원 학생은 “3년간 취업역량을 다지고 채용 전형을 거치며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선생님들의 지원과 친구들의 응원, 현직에 있는 선배님들의 도움 덕분에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취업을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으로 삼아 끊임없이 성장하는 전문인으로 거듭나 후배들의 미래에도 도움이 되는 선배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신혜원 교장은 “급변하는 시대 흐름 속에서 두터운 선·후배 간 애정을 바탕으로 함께 끌어주고 밀어주며 꿈을 향한 도전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어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의 인재로서의 직업 역량과 더불어 바른 인성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 지역의 로컬푸드와 식문화를 ICT기술을 활용하여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철원 미래 식탁’ 인기몰이

[뉴스스텝] 철원 지역의 로컬푸드와 식문화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프로젝트 '철원 미래식탁'이 '2025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철원 노동당사'에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식음 연출을 총괄한 염혜숙 푸드 디렉터는 철원에서 활동하는 식문화 전문가로, 로컬푸드의 정체성과 감성을 미디어아트적 감각으로 재해석하며 새로운 시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철원의 대표

'금요일 밤에' 홍지윤, 감성 폭발 '내장산' 100점 완승! 정서주와 듀엣까지 '완벽'

[뉴스스텝] 가수 홍지윤이 매력 넘치는 무대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홍지윤은 지난 17일 방송된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트롯 올스타전: 금요일 밤에'(이하 '금요일 밤에')에 출연해 '트롯 선후배의 밤' 특집을 꾸몄다. 이날 '미스트롯2' 선(善) 출신 홍지윤은 레드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압도적인 비주얼과 함께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제7회 울산울주마채소금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제7회 울산울주마채소금축제’가 19일 울주군 청량읍 청량천변 일대에서 주민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청량읍발전협의회가 주관하고 청량읍의 여러 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한 이번 축제는 지역의 역사와 공동체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과거 울산지역 소금 생산의 중심이었던 마채염전을 재현해 전통 자염의 제작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마채염전 사진전을 통해 옛 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