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콰이어' 이진욱 X 정채연, 상극 변호사 듀오 메인 포스터 공개! 8월 2일(토) 극과 극 콤비 첫 출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3:25:24
  • -
  • +
  • 인쇄
▲ 사진 제공: ㈜비에이엔터테인먼트, SLL, 스튜디오S

[뉴스스텝] 이진욱과 정채연이 냉기와 열기가 충돌하는 상극의 팀플레이로 법정을 뜨겁게 달군다.

오는 8월 2일(토) 첫 방송 될 JTBC 새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이하 에스콰이어)’(극본 박미현/연출 김재홍/제작 ㈜비에이엔터테인먼트, SLL, 스튜디오S /공동제작 ㈜스토리오름)는 정의롭고 당차지만 사회생활에 서툰 법무법인 율림의 신입 변호사 강효민(정채연 분)이 왜인지 온 세상에 냉기를 뿜어대지만 실력만큼은 최고인 파트너 변호사 윤석훈(이진욱 분)을 통해 완전한 변호사로 성장해 나가는 오피스 성장 드라마.

이런 가운데 상반된 온도의 변호사 듀오 윤석훈과 강효민이 펼칠 법정 활극을 예고하는 메인 포스터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서는 앞장서 걷는 윤석훈과 그 뒤를 따라 나선 강효민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묵묵히 전진하는 윤석훈은 절제된 표정과 단단한 눈빛으로 냉철한 프로페셔널의 분위기를 풍긴다.

정면이 아닌 뒤쪽을 향한 듯한 시선에서는 후배를 틈틈이 살피는 팀장다운 면모가 엿보인다.

그 뒤를 열심히 따라가는 강효민은 열정파답게 서류 더미를 가득 안고 있다. 빠듯한 걸음 속 활짝 웃는 얼굴에서는 신입다운 패기와 의욕이 묻어나고 서류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두 팔로 끌어안은 자세에서는 맡은 일에 성실히 임하려는 초짜 변호사의 마음가짐이 비쳐진다.

여기에 “변호는, 차갑게. 베테랑 변호사 윤석훈”과 “변호는, 뜨겁게. 신입 변호사 강효민”이라는 문구는 두 캐릭터의 성격 차이를 또렷하게 드러내고 있다.

같은 사건을 두고 전혀 다른 방향에서 접근하지만, 의뢰인의 승소라는 목표만큼은 같은 두 변호사의 조합이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처럼 ‘에스콰이어’는 메인 포스터를 통해 논리와 이성의 윤석훈, 감정과 진심의 강효민을 대비시키며 여러 소송 속 부딪히고 조율될 상극 콤비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전혀 다른 두 사람이 어떻게 손발을 맞춰갈지 이들이 풀어갈 이야기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차가운 프로페셔널 상사 이진욱과 뜨거운 루키 정채연의 공조는 오는 8월 2일(토) 밤 10시 40분 첫 방송되는 JTBC 새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 시행

[뉴스스텝] 여수시는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으로 농어촌 지역에서 농막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행정절차를 보다 간소화하기 위해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를 시행한다.농막 이용자의 연령층은 50대 이상이 약 90%를 차지하고 있어, 배치도와 평면도 등 설계도서를 작성 및 신고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이에, 시는 고령 농·어업인의 현실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6월까지 특별 할인 시행

[뉴스스텝] 보성군은 이달 12일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할인 혜택을 기존 10%에서 최대 12%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 할인은 고물가·고금리 상황 속에서 군민의 체감 혜택을 높이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카드형 보성사랑상품권은 구매 시 10% 선할인에 더해, 결제 금액의 2%를 캐시백으로 추가 적립받을 수 있어 총 1

금산군, 동파대비 비상대응반 운영

[뉴스스텝] 금산군은 동절기 한파로 인한 수도시설 동파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3월까지 동파대비 비상대응반을 운영한다.이를 통해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협조를 당부하는 현수막을 주요게시판에 게시했으며 동파 취약구간의 수도계량기함 7000전에 대한 보온덮개 보온조치를 완료했다.또, 매년 반복적으로 동파가 발생하는 복도식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보온 상태 점검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파 경보 발령 시에는 안내문자, 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