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역곡2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주민들로 ‘북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13:20:33
  • -
  • +
  • 인쇄
주민과 더 가깝게, ‘현장에서 뛰는 행정’ 기대
▲ 역곡2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

[뉴스스텝] 부천시 역곡2동 행정복지센터는 2일 구(舊) 역곡자치회관에 위치한 청사에서 개청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협 국회의원, 박순희 도시교통위원장, 곽내경 시의원, 최초은 시의원,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해 역곡2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을 축하했다. 개청식은 내빈들과의 차담(茶談) 및 현판 제막식,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개청 첫날, 주민들에 더 가까이 돌아와 문을 연 청사는 업무를 보러 온 주민들로 가득했다.

역곡2동 행정복지센터는 2019년 7월 부천시 행정 체제 개편에 따른 광역동제 실시와 함께 역곡자치회관으로 변경 운영됐다. 공유주방, 헬스장 등 커뮤니티와 프로그램을 위한 시설이 확충됐지만, 정작 지역과 행정 사이의 거리가 멀어져 주민들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일반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으로 주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의 접근성과 다양성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청사 내에는 통합민원과 복지업무 처리를 위한 창구가 마련됐고, 스마트복지안전 업무가 추가되어 재난과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망도 두터워졌다.

문현식 역곡2동장은 “일반동 복원을 통해 보다 가깝고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주민들께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공감과 소통을 최우선으로 두고 역곡2동을 위한 행정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청주시 의사회, 지역 학대피해 아동쉼터에 지원금 기탁

[뉴스스텝] 청주시는 7일 청주시의사회(회장 이신노)가 학대 피해 아동쉼터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뿌리병원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영미 아동복지과장과 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이 참석했다. 시는 학대 피해를 입은 아동들의 심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아동쉼터 4개소에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은 “학대피해 아동들이 상처를 딛고 건강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